UPDATED. 2024-03-29 07:40 (금)
 실시간뉴스
영천시, 2019 경북사과 홍보행사 참가
영천시, 2019 경북사과 홍보행사 참가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0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에 참가한 최기문 시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영천사과을 홍보하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최기문 시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영천사과을 홍보하고 있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5일부터 사흘간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개최하는 2019 경북사과 홍보행사에 참가해 서울시민들에게 영천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경북사과 페스티발이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15개 시군)가 주최하고 대구경북능금농업협동조합, 영남일보가 주관해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시군별 홍보·특판 행사, 소비촉진 이벤트, 다양한 전시·체험 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행사장 내 판매·홍보부스에서 영천사과 8백 상자(2.5kg)를 5천원에 특별할인 판매하고, 각 지역 대표 농특산품 전시부스에서는 영천포도아가씨로 활동 중인 조예림, 정미희 양이 영천 대표 과일과 와인을 널리 알린다.

아울러 5일 개막식에 앞서 최기문 영천시장 주재로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를 개최, 사과산업 공동발전방안과 사과 소비촉진을 통한 가격안정방안에 대해 논의했고 2020년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이 제10대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장직을 맡게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사과가 이번 홍보행사를 계기로 영천과일축제와 더불어 대도시로의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영천사과가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고품질의 사과생산과 유통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