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5 (금)
 실시간뉴스
안양시, '2019 안양 청년 창업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안양시, '2019 안양 청년 창업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 문화 확산과 5G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
안양청년창업페스티벌 개회사를 하고 있는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청년창업페스티벌 개회사를 하고 있는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청년창업문화 확산과 5G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2019 안양 청년 창업 페스티벌」을 10월 31일부터 11월 1일 양일간에 걸쳐 안양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올해, 세 번째로 맞이한 안양 창업페스티벌은 ‘5G 생태계 확산과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들이 참여하였다.

‘5G와 스타트업’을 주제로 정하웅 카이스트 교수가 ‘5G 초연결시대, 복잡계 네트워크와 데이터과학’을, 문경수 과학탐험가가 ‘4차산업혁명 시대, NASA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를, 김종갑 K-ICT본투글로벌 센터장이 ‘How to success in Global Market!’에 대하여 청년들과 소통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창업아이디어 해커톤은 ‘5G 생태계 확산을 위한 ICT 신기술 분야’를 주제로 예비창업자 80명이 참가하여 무박2일 동안 팀빌딩을 통해 성과를 도출하였으며, 이 중 ‘모션인식 인공지능 블록체인 런닝머신’을 발표한 런메이트팀(백광일 등 6명)이 대상에 선정되었고,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40개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치열한 경쟁속에 온라인 영상제작 서비스 분야의 ㈜비디오몬스터(대표 전동혁)가 대상에 선정 선정되었다.

또한, 창업 및 투자 관련 1:1 맞춤형 컨설팅은 예비창업가 및 스타트업   30개 기업이 참여하여 투자, 특허, 법률, 세무, 사업 및 마케팅 방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컨설팅이 이루어 졌다.

그리고 안양시 우수 청년기업 제품 홍보관은 7개 기업이 참여하여, 3D프린터, VR․AR 콘텐츠, 로봇축구 및 로봇 솔루션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홍보하고, 현장 체험도 이루어져 관람객의 관심을 높였다.

이번 행사가 개최된 안양청년창업지원센터는 안양시의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하여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화된 One-Stop 거점센터이다.

만안과 동안에 각각 위치한 청년오피스를 시작으로 멤버십 및 가상오피스를 통하여 창업자는 첫 발을 내민다. 창업자는 이곳에서 다방면의 전문가를 통해 멘토링, 사업화 컨설팅 지원을 받아 자신의 아이템을 구체화한다.

이 후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하여 최소 기능 제품과 투자유치를 확보하여 규모의 경제 가치와 맞물려 최소 기능 회사로 성장, 향후 성장 사다리 지원 및 시작품 제작 지원 등을 통해 완성형 회사로 성장하게 되는 메카니즘을 구축하고 있다.

창업 아이디어해커톤 참가자 및 수상자와 기념촬영
창업 아이디어해커톤 참가자 및 수상자와 기념촬영

 

최대호 시장은 ‘청년기업이 찾아오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창업문화 확산과 4차산업을 선도하는 청년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여,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펀드 300억 조성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