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15 (목)
 실시간뉴스
11월의 도서 소개
11월의 도서 소개
  • 송혜란 기자
  • 승인 2019.11.0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첫 유튜브 프로젝트>

유튜버 전성시대! 요즘은 너도나도 유튜브를 시작해볼까, 한 번쯤은 생각해 보곤 한다. 이때 첫 기획부터 장비 준비, 콘텐츠 마케팅까지 도와주는 가이드가 있다면 어떨까? 많은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유튜브 ‘토이푸딩’ 채널 운영자인 김세진, 박종한 작가가 자신의 채널 운영 전략서를 펴내 이목을 끌고 있다. 지금 당장 유튜브로 수익을 내고 싶은 크리에이터 지망생부터 자신을 브랜딩하고 강력한 개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싶은 사람, 가장 효과적인 유튜브 마케팅 비법을 얻고 싶은 기업 실무자 모두에게 꽤 솔깃할 만한 조언을 건넨다. 2014년 허름한 창고에서 처음 유튜브를 시작해 유튜브 하나로 4년 만에 100억대 수익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당당히 이름을 올린 토이푸딩 운영자의 이야기이기에 더욱 신뢰가 간다.

김세진, 박종한 지음 다산북스 펴냄
 

*editor’s pick

 

<빛의 과거>

1970년대 대학을 다닌 여성이라면 쉬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들. 당대 문화와 시대상이 갓 대학 기숙사에 들어온 여대생들을 통해 펼쳐진다. 다양한 인간군상이 보여주는 ‘다름’과 기숙사 룸메이트들로 만난 그녀들의 섞‘ 임’이 주는 철학적 메시지도 상당하다. 동시에 인간에 대한 은희경 작가만의 세밀한 표현법이 읽는 이로 하여금 자신을 되돌아보도록 한다.

은희경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제목부터가 뭇 독자들의 시선을 끄는 책. 그동안 집착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삶을 이야기한 진민영 작가가 이번엔 번아웃 방지 가이드를 펴냈다. 실제 그녀의 경험이 숱한 공감을 일으킨다. 취할 것은 취하고 버릴 것은 버리며 가늘고 길게 지금의 나로서 온전히 행복해질 수 있는 삶을 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진민영 지음
문학테라피 펴냄

<빌 게이츠는 왜 과학책을 읽을까>

유명한 독서광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 등 세계 최고 경영인들은 과학책을 추천한다. 왜일까? 과학 지식과 거기서 얻은 통찰력이 경영 현장에서 객관적인 판단과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의사 결정에 힘이 되는 과학적 사고의 모든 것.

유정식 지음
부키 펴냄

<가해자의 얼굴>

시대의 아픔과 개인의 내밀한 고난을 성찰적으로 가로지르며 울창한 서사의 숲을 이뤄온 이청준의 소설 세계를 새롭게 조망하는 책. 그의 등단작 <퇴원>부터 수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은 <병신과 머저리>, 영화화되면서 또 한 번 주목받은 <벌레 이야기> 등 11편의 중·단편소설이 담겼다.

이청준 지음
우찬제 편집
문학과지성사 펴냄

<말하기 독서법>

“독후감 쓰기보다 ‘말’하게 하세요!” 독서 교육 전문가 김소영 씨가 읽기 능력과 공부 머리가 동시에 트이는 가장 효과적인 초등 독서법을 설파한다. 아이가 책을 많이 읽는 만큼 글도 잘 쓰고 말도 잘했으면 좋겠다는 부모들에게 유익한 책이다.

김소영 지음
다산에듀 펴냄

[Queen 송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