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55 (금)
 실시간뉴스
8일까지 '산학협력 엑스포' 열려 ... 제품 전시·판매와 공개채용까지
8일까지 '산학협력 엑스포' 열려 ... 제품 전시·판매와 공개채용까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1.0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자율주행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는 대학생들
'2018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자율주행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는 대학생들

 

'한계를 넘는 혁신, 함께하는 포용성장'을 주제로 305개 대학과 기업, 단체가 참여하는 '2019 산학협력 엑스포'가 6일부터 8일까지 경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12회째인 엑스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며 산업계와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산학협력 정책과 성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다. 총 803개 부스를 운영하며 대학, 기업 등이 산학협력 성과물을 전시하고 학생 창업관, 진로체험 등 체험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성과관'에서는 기업과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다양한 산학연계 교육과정과 성과물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는 링크플러스 대학과 협약을 맺고 적극적으로 산학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족기업관'을 새로 마련했다. 제품 전시·판매와 함께 채용 계획도 안내한다.

개막식 직후 메인 무대에서는 공개 채용 면접인 '꿈의 기업 입사 프로젝트' 링크루트(LINC+Recruit) 행사도 열린다. 사전 신청한 19명의 참가자가 6개 기업 인사담당자 앞에서 공개 심층면접을 갖는다. 이날 채용이 확정되는 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근로계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대학의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FGE+) 사업 성과관'에서는 바이오·헬스, 첨단소재, 친환경기술 등 44개 첨단기술 시제품을 전시한다. '2019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산소 질소 분리기'(O2N2 Generator)가 전시된다.

중앙대와 유니셈(주) 간 기술이전 업무협약 등 3건의 기술이전 계약·협약도 있을 예정이다.

'학생 창업관'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구도로 인물사진 포즈가 활성화되는 카메라 앱' 등 '2019 대학 창업유망팀 300'에서 선발된 60개 학생 창업 유망팀의 시제품을 전시한다.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고고 기업왕', '미래의 잡스' 등 보드게임 공간도 마련했다.

대학 창업펀드 투자자와 관람객이 참여하는 모의 투자도 진행한다. '미래직업, 미래기술, 미래인재'을 주제로 한 초·중·고등학생 대상 테마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산학협력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산·학·관 소통 포럼', 대학 창업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전국 창업교육 포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이번 산학협력 엑스포가 산학협력의 성과와 발전 가능성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공유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를 통해 대학과 기업이 우리나라의 혁신과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