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35 (목)
 실시간뉴스
"4차 산업혁명 및 저출산·고령화시대 정신적 성장엔진은 '기업가정신'"
"4차 산업혁명 및 저출산·고령화시대 정신적 성장엔진은 '기업가정신'"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1.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행사(GEW KOREA 2019)' 개막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행사(GEW KOREA 2019)' 개막

 

새로운 시대정신,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정책토론, 우수사례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행사(GEW KOREA 2019)'가 12일 개막한다.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행사는 매년 11월 셋째주 전세계 170여 개국이 동시에 개최하는 기업가정신 확산·교류 행사다. 2014년 시작해 올해 6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이날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진행된다.

중기부는 '새로운 시대정신, 기업가 정신'을 올해 주제로 선정하고 △정책포럼 △기술트렌드 세미나 △기업가정신 교육 우수사례 발표회 △여성기업가정신 콘퍼런스 및 기업가정신 콘텐츠 수상작 전시회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책포럼에서는 칼 슈람 미국 시라큐스대 교수의 '기업가정신은 어떻게 미래사회를 구축하는가?' 기조강연에 이어 3건의 사례발표 및 스타트업 지속가능 성장에 대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기업가정신 포럼에는 에릭 리구오리 미국 중소기업학회 학회장의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한 발표와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차정훈 중기부 창업벤처정책실장은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기업가정신 연구 및 교육 현황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고, 기업가정신 전문가와 현장 담당자들 간에 좋은 만남과 교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및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정신적 성장 엔진인 기업가정신에 대한 국민과 기업의 관심이 더 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