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5 (금)
 실시간뉴스
철원군 김화읍새마을부녀회, 김장나누기 & 한돈 나눔 행사 실시
철원군 김화읍새마을부녀회, 김장나누기 & 한돈 나눔 행사 실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 김화읍새마을부녀회(회장 신혜순)는 지난 11월12일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김장김치 180포기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대한한돈협회 철원지부(대표:이근용)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 125가구에게 고루 전달해 달라며 돈육(목살) 250kg(3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김장김치는 모두 70BOX로 나누어 돈육(목살) 2KG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었고, 나머지 돈육(목살)은 모두 독거노인 55가구(가구당 2KG)에게 전달되었다.
 
부녀회원들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모여 김치소를 만들고  절인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며 나눔의 즐거움을 함께 했다.

마을 이장과 김화읍새마을협의회 회장 및 3사단 18연대장도 참석하여 함께 일손을 돕고 격려했다.

김장나누기는 김화읍 보건소 앞 마당에서 7시부터 시작되어 5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오가는 사람들의 따뜻한 격려를 받았다.

새마을 부녀회는 감장나누기 행사뿐 만 아니라 매년 일일찻집, 독거노인을 위한 반찬 봉사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화읍장(이강석)은 “지역사회에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는 소망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표해서 김화읍 새마을부녀회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철원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