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헤어라인교정, 앞서 점검할 사항은...
헤어라인교정, 앞서 점검할 사항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11.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보기 좋은 외모를 가지길 원한다. 외모 관리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신경을 쓰고 있는 요소 중에 하나로 이마가 있다.

이마는 드러내느냐 가리냐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 보일 정도로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그런데 M자 탈모가 있거나 이마가 넓어 얼굴이 커 보인다면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느낄 수 있다.

이러한 넓은 이마에 대한 고민은 직업 특성상 머리를 세게 묶어야 하는 서비스업 같은 직업군의 여성들이 많을 수 있다. 머리를 세게 묶어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다보면 M자 탈모 등으로 넓은 이마를 가지게 될 수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여성헤어라인교정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생겨난다.

이에 대해 나세르의원 조준호 대표원장은 “M자이마나 넓은 이마는 나이가 들어보이게 만들어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이때 헤어라인교정이 가능한 모발이식수술을 받는다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헤어라인정리가 가능한 모발이식수술은 방법에 따라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절개식은 필요한 모발 수만큼 후두부를 띠 형태로 일정 부분 절개해 모낭을 한꺼번에 채취하여 모발이 부족한 부위에 옮겨 심는 모발이식 방법이다. 이를 통해 정수리탈모나 M자이마 등 다양한 탈모증상 개선을 돕는다. 비절개모발이식은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이식에 필요한 모낭을 하나씩 채취해 이식해주는 방법이다. 절개가 없어 두피 손상을 줄이고 봉합이 필요하지 않다. 통증이나 흉터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고 전했다.

모발이식에 있어 점검할 점도 있다. 두상과 모발의 상태, 머릿결의 방향 등을 고려해야 더욱 풍성해보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 또한 현미경을 사용해 모낭을 확실히 분리해 채취 전 모낭의 영양과 온도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하이포서머솔 용액을 사용하는 것이 모발이식생착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아울러 국제모발이식학회(ISHRS)에서 모발이식 자격을 인증 받은 ‘미국모발이식인증의(ABHRS)’에 의해 진행되는 것도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