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5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마루터뼈다귀감자탕 콩비지감자탕, 북어마당 북어알찜…화적당·심마니백숙
‘생방송오늘저녁’ 마루터뼈다귀감자탕 콩비지감자탕, 북어마당 북어알찜…화적당·심마니백숙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1.1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오늘저녁

오늘(15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94회에서는 △대결! 맛vs맛-콩비지감자탕(부천 마루터뼈다귀감자탕), 북어알찜(금산 북어마당) △슬기로운 외식생활-한우곰탕+떡갈비(양주 백가네곰탕), 삼겹살+샤부샤부(행당동 화적당) △전설의 헌터(거여동 심마니백숙) △꿀팁TV-가사 서비스 지원사업 등이 방송된다.

◆ [대결! 맛VS맛] 추위야 물러가라! 이색 겨울 보양식 열전

일주일 새 뚝 떨어진 기온, 입맛과 면역력까지 뚝 떨어졌다면~ 맛과 영양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 있으니 주목!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첫 번째 맛집의 특별 메뉴는 바로 ‘콩비지감자탕’! 온몸을 녹여줄 뜨끈한 국물에 실한 등뼈는 물론 고소한 콩비지까지 듬뿍 들어가 있어 맛은 물론 영양까지 만점이란다. 특히, 콩비지는 영양과 식감을 지키기 위해 맷돌을 사용해 즉석에서 갈아낸다고! 또한 우거지 역시 아삭한 식감을 살리는 특급 비법이 있다는데. 주인장의 정성이 더해져 손님들 입맛 살리고 건강까지 책임지는 콩비지감자탕을 소개한다.

이에 맞설 특별한 겨울 보양식을 맛보러 찾아간 충청남도 금산군.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영양만점 북어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다는데~ 바로 ‘북어알찜’! 수많은 찜 들어봤지만 이름도 생소한 북어알찜, 그 큼지막한 알부터 시선 사로잡는데 북어찜을 어떻게 하면 맛있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을까 고민하다 북어알 대신 크기가 크고, 쫀득한 맛이 일품인 대구 알을 사용하게 됐단다. 북어 역시 우리가 알고 있는 바짝 건조시킨 북어가 아니라 반건조북어를 주문 제작해서 사용한다고. 쫀득한 북어와 푸짐한 알이 더해져 맛과 영양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겨울 별미를 소개한다.

◇ 대결! 맛vs맛 방송정보 ▷ 콩비지감자탕 (마루터뼈다귀감자탕, 경기 부천시 원종동(소사로)) ▷ 북어알찜 (북어마당, 충남 금산군 금산읍 상리(군청6길))

◆ [슬기로운 외식생활] 2배 맛있는 행복! 1+1 맛집

하나를 시키면 하나를 더 주는 1+1 맛집 제2탄! 경기도 양주의 한 식당. 이곳은 무쇠 가마솥으로 푸욱 끓인 진한 사골곰탕 맛집으로 유명하다. 경상도 현풍식 곰탕을 모티브로, 뽀얀 국물이 일품. 게다가 이곳의 매력은, 곰탕을 시키면 서비스로 떡갈비가 나온다는 것! 한우 갈빗살과 돼지고기 갈빗살, 앞다릿살을 섞어서 만든 육즙 폭발 떡갈비. 곰탕과 떡갈비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가격은 단돈 7,000원이다. 진하고 담백한 곰탕과 달콤 짭짤한 수제 떡갈비의 환상적인 콜라보를 소개한다.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서울시 행당동에 위치한 고깃집. 수많은 고깃집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곳에 손님들이 많이 모이는 이유가 있다는데! 삼겹살을 시키면 서비스로 샤부샤부를 준다?! 2~3인분 삼겹살과 소고기 샤부샤부 한 세트의 가격은 단돈 25,000원! 저렴한 가격에 삼겹살과 소고기 샤부샤부까지 즐길 수 있으니, 바로 일석이조! 또한, 이곳 삼겹살은 72시간 누룩으로 숙성하여 잡내가 없고 감칠맛이 나는 게 특징! 착한 가격에 삼겹살과 샤부샤부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방송정보 ▷ 한우곰탕+떡갈비 (백가네 곰탕, 경기 양주시 광적면 가납리(가래비7길) <1호점> / 백가네 곰탕0407, 경기 파주시 금촌동(문화로) <2호점>) ▷ 삼겹살+샤부샤부 (화적당 한양대점 / 서울 성동구 행당동(마조로7길))

◆ [전설의 헌터] 해발 1,000m 죽은 나무에 핀 보석을 찾아라!

오색빛깔 단풍이 우거진 겨울 산에 나무를 죽여야 살아나는 진귀한 약초가 있다?! 나무엔 독! 사람에겐 약! 죽은 고목에 피어나는 가을 산중 보석을 찾아나선 명콤비, 23년 경력 약초꾼 박해춘 헌터(56살) 15년 경력 박대식 헌터(54살)! 해발 1,000m 이상 고지대의 가파른 산길에 서식하는 보물을 캐기 위해 4족 보행까지 불사하는데! 긴 산행 끝에 드디어 죽은 나무를 발견!

두더지 못지않은 실력으로 땅을 파기 시작하는데. 나무의 저승사자! 고목에 기생하는 보석의 정체는 송근봉? 이름도 생소한 약초, 송근봉의 정체는 소나무 뿌리의 혹! 소나무 뿌리에 포자(균)이 붙어서 혹처럼 자라난 뿌리혹을 말한다. 특히 가을철에 약성이 뿌리로 내려가서 가장 좋을 때라고 알려진 약초인데. 나무를 죽이고 새 생명을 얻는 특별한 약초를 찾아 떠나보자.

◇ 전설의 헌터 방송정보 ▷심마니백숙 본점 (서울 송파구 거여동(마천로),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 [꿀팁TV] 가사 노동에서 해방! 맞벌이 부부의 비결은?

꽉 찬 하루의 스케줄을 마무리하고 녹초가 된 채 퇴근한 박혜경 리포터. 하지만 집에 도착하자마자 그녀를 반기는 것은 부엌 싱크대에 가득 쌓여있는 설거지와 널브러진 빨랫감들. 지친 몸을 뉠 틈도 없이 “힘들다~”를 외치며 곧바로 집안일을 시작하는데! 하지만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까. 소파에 드러누워 있는 그녀. 잠깐의 여유를 즐기던 것도 잠시! 그녀에게 영상 편지 한 통이 도착하는데.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 그녀와 같은 워킹맘에게 휴식을 선사하고 워라밸을 누릴 수 있는 놀라운 꿀팁이 있다?

영상을 확인하자마자 곧바로 꿀팁을 전수 받으러 경기도 화성으로 찾아가 보는데 맞벌이 부부와 워킹맘에게 워라밸을 선사해준 꿀팁의 정체는 바로,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노동자 가사서비스 지원사업> 일주일에 한 번, 훈련받은 가사 관리사가 집을 방문, 청소와 세탁 등 기본적인 가사를 도와주는 서비스로 맞벌이 부부에게는 그야말로 한줄기 빛과 같은 서비스라고. 워라밸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가사서비스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