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40 (금)
 실시간뉴스
"도쿄올림픽 전지훈련 하러 부산으로 오세요"
"도쿄올림픽 전지훈련 하러 부산으로 오세요"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1.1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가 훈련시설 · 숙박시설 · 의료기관 매칭 등 논스톱 패키지 서비스를 구축하고 2020년 도쿄올림픽 참가국들의 전지훈련팀 유치에 나섰다.

부산은 일본 도쿄와 가장 근접한 도시로서 직항노선 2시간 거리에 바다·강·산 등이 공존하고, 평균기온이 유사해 지리·환경적으로 도쿄올림픽 훈련지로서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부산시는 올림픽 참가국들의 전지훈련팀 유치 종합계획을 수립, 부산방문 전지훈련팀을 위한 수준별·종목별 훈련시설, 숙박시설, 훈련파트너, 의료기관 매칭 등 논스톱 패키지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전지훈련 유치 홍보 홈페이지를 한국어, 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해 이날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홍보 홈페이지는 부산시 전지훈련 유치 시스템, 경기장 시설, 훈련파트너 등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향후 홍보 동영상 등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지난 15일 부산시청에서는 부산대병원을 비롯해 13개 지역병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와 관내 주요 병원들이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상호협력하고 의료편의 향상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조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시 관계자는 "홈페이지 오픈과 의료기관 협약식 등 본격적인 전지훈련 유치활동이 시작됐다"며 "앞으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방문 홍보, 자매도시 연계 홍보 등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통해 올림픽 전지훈련 도시로서 부산의 입지를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