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30 (목)
 실시간뉴스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제22회 충청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5관왕 수상!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제22회 충청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5관왕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영순)은 지난 16일 제22회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지도자부문 1관왕, 청소년 개인부문 4관왕을 수상함으로써 총 5관왕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제22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청소년봉사활동에 이바지한 우수 청소년 및 지도자를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봉사 참여 문화 확산 및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개인, 동아리·단체, 지도자, 터전 등 4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도자부문과 청소년 개인부문에 참가하여 ▲충청북도지사표창상(제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지도사 신보라), ▲충청북도교육감상(제천여고2 김수빈, 제천여고2 이채린),

그리고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상(제천제일고3 김민중, 제천상업고3 김재석)을 수상하는 등 5관왕을 차지하였다.

청소년 개인부문 충청북도교육감상을 수상한 김수빈(제천여고2)학생은 “청소년 봉사활동과 그 외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하면서 저 스스로의 만족감이 높아져서 기분 좋은 일이었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더욱 기쁘고 행복하다.”며, “청소년 봉사활동이란 어렵거나 힘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지금 하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 사례와 청소년들이 배우고 익힌 재능을 나누어 지역의 봉사활동 지평을 넓히고, 바른 인성을 가진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할 예정이며,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프로그램 활동 일정과 안내는 제천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