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40 (수)
 실시간뉴스
공주시, 민방위 유공 충남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공주시, 민방위 유공 충남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에서 3번째 오상록 공주시 민방위팀장, 7번째 정석완 충남도 재난안전실장
왼쪽에서 3번째 오상록 공주시 민방위팀장, 7번째 정석완 충남도 재난안전실장

 

공주시(김정섭 시장)가 지난 18일 민방위 업무 수행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민방위 업무 유공 충남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민방위 경보업무 유공 표창은 민방위 업무평가가 우수하고 민방위 홍보 및 경보 업무에 공헌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한다.

공주시는 민방위교육훈련 모범적 수행, 민방위 경보시설 등 효율적 관리 및 사용, 민방위의 날 훈련 적극 실시 등 민방위 업무 발전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게 됐다.

시는 그 동안 화재 및 지진 대피훈련 등에 대비한 훈련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왔을 뿐만 아니라, 민방위 훈련 외에 사회복지시설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하는 민관합동 민방위훈련을 실시해왔다.

특히, 지역특성을 반영한 찾아가는 생활민방위교육 운영과 비상대피시설 구급함 일제정비 등을 통해 시민중심의 지역특성에 맞는 민방위 대비태세를 기르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오동기 시민안전과장은 “변화하는 지역안보 및 재난환경에도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공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