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0 (금)
 실시간뉴스
안동시, 2020년 제3기 SNS 기자단 모집
안동시, 2020년 제3기 SNS 기자단 모집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오는 12월 8일(일)까지 3주간 안동시 공식 소셜미디어(공식통합명칭 마카다 안동)의 새로운 가능성의 주역이 될 ‘2020 제3기 안동시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
 
안동시 SNS 기자단은 전국 단위 모집으로 지역은 물론 타 지역에서 접할 수 있는 대외적인 안동 행사까지, 안팎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안동 소식을 시시각각 담아내고 있다.
 
특히, 기자단의 활동이 두드러지는 안동시 공식 블로그는 누적 방문 120만을 기록, 지역별 소식을 다루는 네이버 ‘우리 동네’ 메인에 다수 노출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 지역을 알리는 데 앞장서 오고 있다.
 
기자단 모집인원은 20여 명 내외로, 선정된 후 안동 시정과 문화, 축제, 여행 등 생생한 지역 소식을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활동 기간은 2020년 한 해로 소정의 원고료와 우수기자 표창 그리고 지역행사 및 공연 등 초대 특전이 주어진다.
 
기자단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블로그 및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안동의 이모저모를 시민의 시각으로 다루는 만큼 보다 다양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영상과 취재에 따른 별도의 테마를 두고 활동하게 된다.
 
지원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청 홈페이지 또는 안동시 공식 블로그 ‘마카다 안동’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된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친 후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SNS 기자단이 세계유산 도시 안동시가 천만 관광객 시대를 맞이하는데, 시민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색다른 시각으로 안동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는 목소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