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30 (목)
 실시간뉴스
우리은행, 지주사 지분 모두 매각…오버행 이슈 해소
우리은행, 지주사 지분 모두 매각…오버행 이슈 해소
  • 류정현 기자
  • 승인 2019.11.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은행이 보유하고 있던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모두 처분하면서 우리금융지주의 오버행(Overhang·대기물량 부담) 이슈가 해소됐다.

우리금융그룹은 22일 자회사 우리은행이 보유 중인 우리금융지주 주식 1.8%(1321만2670주)를 주식시장 개장 전 시간 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글로벌 장기투자자 등에게 전량 매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매각된 주식은 우리카드를 지주의 완전 자회사로 편입시키는 포괄적 주식 교환 과정에서 우리은행이 보유하게 된 지주사 주식 물량 총 5.8% 중 잔여지분 1.8%다.

앞서 우리금융은 지난 9월 대만 푸본금융그룹을 장기투자자로 유치해 우리은행이 보유한 상호주 지분 4%를 푸본생명에 매각했다. 이번에 잔여지분 1.8%를 전량 매각함으로써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은 32%로 높아졌다. 시장의 대기물량 부담도 불식시켜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량의 주식이 특정 기간에 시장에 풀리면 주가 하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대기물량 부담은 주가엔 악재다.

이번 잔여지분은 소수의 장기투자자 중심으로 구성된 매수자에게 매각됐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단기투자자는 연말에 배당실현 목적으로 매수했다가 연말에 파는 등 행태로 주가변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장기투자자에게 잔여지분을 매각해 이런 변동성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이번 잔여 지분 매각 과정에서 장기 성향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의 BIS비율도 일부 개선되는 효과도 얻었다"고 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