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1:30 (화)
 실시간뉴스
안동 대표작물 생강 이용한 분말 제품 인기
안동 대표작물 생강 이용한 분말 제품 인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의 생강 제품들보다 폴리페놀 등 함량이 높아

 

일차적인 원물 생산에 집중되어 있는 생강을 안동시농업기술센터와 경북특산물영농조합법인(대표 김진억)이 협력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다.

찐 생강을 이용한 생강 분말 제품으로, 기존의 생강 제품들 보다 플라보이드, 폴리페놀 함량이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개발된 찐 생강 분말은 현재 전국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홈플러스에서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지역특산물인 생강의 고부가가치화 및 원료 소재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가공을 통한 새로운 제품 개발 및 생강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생강의 계약재배를 통한 농가 소득의 증대와 함께 지역 특화제품 활성화를 통한 지역의 약용작물 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향후 복용과 편의성을 높인 스틱형 분말 제품도 출시 예정이며, 생강뿐만 아니라 지역의 우수한 약용작물 등과 함께 차류, 과자류, 조미료 등 여러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장 애로 기술개발과제의 성과가 속속 드러남으로 농업 재배기술, 특수농법 개발, 영농현장에서의 기술적인 문제 해결, 농산물의 브랜드화로 농가 소득을 향상할 수 있는 과제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농·산업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동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