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꿀 피부 만드는 꿀 뷰티 케어
꿀 피부 만드는 꿀 뷰티 케어
  • 조혜미 기자
  • 승인 2019.1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케어

 

사진 = Queen 양우영 기자

 

점점 더 건조해지는 날씨에 피부 자신감을 잃어가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꿀 피부로 만들어 줄 뷰티 꿀 팁! 그 비법은 바로 천연 꿀이다. 벌들이 주는 최고의 선물인 꿀이 우리 피부에 어떤 꿀 효과를 발휘할지 함께 알아보자.

 

꿀 뷰티의 역사

아주 오래 전부터 꿀은 신의 음료라고 불리며 아주 귀하고 신성하게 여겨졌고, 힘과 권력이 있는 사람들만이 가질 수 있었다. 기원전 3000년 전 고대 이집트의 왕족인 클레오파트라는 피부 보습을 위해 꿀을 발랐고, 목욕을 할 때는 진흙과 우유, 꿀을 섞어 피부를 관리했다. 또 우리나라 조선시대 여성들은 얼굴을 희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꿀 찌꺼기를 얼굴에 발라 관리했다고 한다.

 

꿀이 피부에 주는 효과

꿀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효과는 향균과 보습이다. 피부에 뾰루지나 염증이 생겼을 때 꿀을 해당 부위에 발라주게 되면 상처 부위가 빨리 아물고, 또 다시 트러블이 올라오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보습 효과가 좋아 악건성 피부에도 추천하는 천연재료이며, 특히 건조한 날씨에 입술이 갈라질 때 꿀을 발라준 후 닦아내면 다시 촉촉한 입술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각질제거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꾸준히 사용하면 미백과 피부탄력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매일 아침 꿀 한 스푼

꿀은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먹었을 때도 피부에 큰 도움이 된다. 매일 아침 꿀을 한 스푼씩 먹어주면, 혈색이 돌고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몸의 피로가 사라지면서 다크서클과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 준다. 또한 꿀을 먹게 되면 해독작용에 의해 독소와 체지방이 제거되며, 항균작용을 일으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

벌들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은 꿀 말고도 더 있다. 그 선물은 바로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접하는 꿀은 벌이 나무나 꽃에서 채취한 성분이지만,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몸에서 직접 만들어 내는 성분이다.

먼저 로열젤리는 꿀벌의 몸에서 만들어져 여왕벌을 위해 공급되는 최고의 영양공급원이다. 이 로열젤리를 먹고 사는 여왕벌은 다른 일벌들보다 수명이 50배가 더 길다고 한다.

그만큼 사람에게도 노화방지, 주름개선 등의 뛰어난 효과를 보여준다. 다음으로 프로폴리스는 벌이 병균, 바이러스 그리고 천적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몸에서 만들어낸 보호물질이다.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천연 살균제라고 부를 만큼 면역강화에 효과적이다.

피부에 발랐을 때 피부의 재생을 돕고, 면역을 강화해 트러블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다.

 

 

1. 허니포션

로열젤리 성분을 담아 피부 가득 영양을 채워주는 럭셔리 스파마스크다. 바르는 순간 피부를 따뜻하게 데워 모공을 열어주고,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전달한다. 170g 68천 원 파머시

2. 꿀톤 글로우 스틱

꿀 추출물이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해 빛나는 꿀광 효과를 선사한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부위에 바를 수 있으며, 끈적임이 없다. 14g 19천 원 아모레퍼시픽

3. 레브드미엘 울트라 컴포팅 베리어 크림

프로폴리스 추출물, 아카시아 꿀을 담아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생기와 윤기를 더해주며, 영양보호막을 형성해 튼튼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준다. 50ml 39천 원 눅스

4. 허니 SOS 데이 루미너스 마스크

프로폴리스, 로열젤리, 꿀 발효 추출물이 피부에 윤기를 선사하고 아카시아 콜라겐이 결을 매끄럽게 케어해주는 집중 영양 마스크팩이다. 30g 24백 원 에이지투웨어니스

5. 허니듀 클렌징 오일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을 마누카 꿀로 코팅하여 걸쭉한 사용감으로 피부에 부담 없이 메이크업을 제거해주고, 매끄럽게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해준다. 177ml 39천 원 데코르테

 

[Queen 조혜미 기자] [Queen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