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0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양푼동태탕 알찬동태 1,2호점…2019코리아챌린지, 파마의 마술사 등 소개
‘생방송오늘저녁’ 양푼동태탕 알찬동태 1,2호점…2019코리아챌린지, 파마의 마술사 등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1.2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오늘저녁

오늘(26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01회에서는 △가화맛사성-매콤칼칼 양푼동태탕(대전 알찬동태 1, 2호점) △톡톡이브닝-배달 음식의 대변신! 이색 오리 요리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고수열전-파마의 마술사 조준원 △핫이슈핫피플-2019 코리아챌린지 등이 방송된다.

◆ [톡톡이브닝] 배달 음식의 대변신! 이색 오리 요리

시간 불문! 장소 불문! 지금은 바야흐로 배달 전성시대.  요즘은 커피 한 잔까지 배달이 가능한 시대! 요즘 배달음식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핫한 음식이 있다는데~ 바로, 훈제오리요리! 오리고기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가족 건강도 잡고! 외식 분위기를 내는데 이만한 메뉴가 없다고. 여기서 끝이 아니다! 배달 훈제오리를 활용한 이색 레시피를 위해 요리 크리에이터가 나섰다! 훈제 오리를 튀겨, 매콤 짭짜름한 소스에 버무리면  ‘매콤달달 후라이덕’으로. 집에 있는 채소와 훈제 오리를 마라샹궈 소스에 볶아주면, 매콤함의 끝판왕 ‘마라에 빠졌 덕!마라샹궈’가 탄생한다는데~ 배달 전성시대, 집에서 손쉽게 즐기는 이색 오리 요리를 소개한다!

◆ [가화맛사성] 29세 청년의 맛! 매콤칼칼 양푼 동태탕

영하로 떨어진 날씨에 속을 뜨끈하게 해주는 음식을 찾기 마련!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메뉴, 바로 양푼 동태탕이다. 칼칼한 맛과 탱글한 동태를 맛보면 올겨울도 끄떡없이 보낼 수 있다! 8테이블밖에 없는 작은 규모의 가게지만 하루 찾는 손님만 약 150명! 겨울철 한 달에 버는 돈만 3천 5백만 원이 훌쩍 넘는다는데. 놀라운 건 주인장의 나이가 고작 29밖에 안 된다는 사실! 이미, 동태 요리 전문점을 하고 있는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4년 전부터 가게를 운영해왔다는 그! 젊은 감성을 더해 더 맛있는 동태탕, 동태조림과 동태탕수육까지 만들어내고 있다는데. 그 비결이 무엇일까? <가화맛사성>에서 확인해보자. 

◇가화맛사성 방송정보 ▷매콤칼칼 양푼동태탕 : 알찬동태 1호점 (대전 서구 변동), ▷알찬동태 2호점(대전 유성구 원신흥동) /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76년 고택에서의 신혼일기!

1943년도에 지어진 오래된 한옥을 구입한 홍실비아(30), 이슬기(36) 부부. 3년 동안 사람이 살지 않고 관리되지 않은 폐가였지만, 두 달간의 셀프 리모델링으로 화보 속에 나올 법한 예쁜 한옥으로 변신했다고. 답답한 벽엔 창을 내 예쁜 마당을 감상할 수 있게 하는가 하면, 오래된 한옥의 단점인 단열에도 신경을 쓴 덕분에 한옥에서의 생활이 불편하지 않다는 부부. 꿈속에 그리던 집에서 달콤한 신혼을 즐기고 있다는 부부의 신혼일기~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만나본다.

◆ [고수열전] 파마의 마술사! 조준원 고수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미용실. 이곳에서는 매일매일 마술 같은 일들이 벌어진다는데. 극손상모 때문에 빗질조차 되지 않던 사람도, 머리숱이 부족해 고민이었던 사람도, 심지어 남성들의 골칫거리인 M자 탈모까지! 그의 손길이 닿기만 하면~ 모두모두 고민 해결! 오늘의 주인공은 9년 차 헤어 디자이너 조준원(33) 고수! 그만의 독특한 파마 방식은 다름 아닌 ‘실핀’을 이용하는 것!? 또한 파마약 특유의 독한 냄새와 모발 손상을 줄이기 위해, 파마약에 ‘천연재료’를 배합하여 사용한다는데. 촉망받던 마술사였던 그가 헤어 디자이너로서 제2의 인생을 살게 된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이번 주 <고수열전>에서는 파마의 마술사, 조준원 고수를 만나본다.

◆ [핫이슈핫피플] 2019 코리아챌린지! 1,919만원 상금의 주인공은?

대한민국 미래를 바꿀 특별한 대회가 있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대한민국 100년을 함께 만들어갈 국민 정책 아이디어 경연 대회, ‘2019 코리아 챌린지.’ 지난 9월, 뜨거운 관심 속에 시작된 대회가 어느 덧 11월 23일 본선을 끝으로 최종 1등이 선발됐다! 대통령상의 영예와 함께 1,919만원 상금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