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0 (금)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과달카날섬 떠나 ‘해피 아일랜드’ 뉴조지아섬 문다 여정
‘EBS 세계테마기행’ 과달카날섬 떠나 ‘해피 아일랜드’ 뉴조지아섬 문다 여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1.2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미지의 섬, 솔로몬 제도 ‘해피 아일랜드’
EBS 세계테마기행 미지의 섬, 솔로몬 제도 ‘해피 아일랜드’

오늘(27일) E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 ‘미지의 섬, 솔로몬 제도’ 제3부가 방송된다.

900개가 넘는 섬들로 이루어진 미지의 섬나라, 솔로몬 제도! 이번 <세계테마기행>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신비한 자연과 원시 부족을 찾아 남태평양으로 향한다.

열대우림이 뒤덮고 있는 말레이타섬, 솔로몬 제도의 중심, 과달카날섬, 여행자들의 낙원인 뉴조지아섬의 문다, 살아 있는 화산을 느낄 수 있는 사보섬까지….

정글로 우거진 산을 넘고 에메랄드빛 청명한 바다를 건너, 여행 작가 김태영과 함께 떠난 모험. 솔로몬 제도의 숨겨진 모습이 펼쳐진다.

‘미지의 섬, 솔로몬 제도’ 제3부에서는 ‘해피 아일랜드’ 편이 방송된다.

나무에서 기름을 얻는다? 솔로몬제도를 대표하는 주요 산업인 오일팜 농장을 찾아 직접 열매를 수확해보고, 금의 나라 솔로몬의 광산을 찾아가 망치를 들고 직접 금을 캐어 보며 그들과 함께 땀을 흘려본다.

과달카날섬을 떠나 향한 곳은 뉴조지아섬의 서쪽 끝에 자리 잡고 있는 문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행복한 노랫소리를 따라 발걸음을 옮긴 곳. 문다의 청년들이 불러주는 사랑 노래인 ‘문다송’을 들으며 문다 사람들의 여유를 느낀다.

초대를 받아 간 버스킹 청년의 집! 가족들과 저녁 식사를 하고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다 보니 진짜 가수는 따로 있었다. 청년의 아버지가 불러주는 노래와 함께 문다의 하루를 마무리한다.

아름다운 산호초와 풍부한 해양 생물이 살고 있다는 문다의 바다에서 설레는 마음으로 찾아 나서는 바다거북이! 빠르게 헤엄치는 바다거북을 잡기 위해 바다에 뛰어드는데. 생태계 연구를 위해 인식표를 달아주는 일을 하고 있다는 테테파레섬 사람들을 만나 문다의 바다를 지키는 데 힘을 보태어 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미지의 섬, 솔로몬 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