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0 (목)
 실시간뉴스
안양시, 교원 대상 APAP6 도슨트 투어 운영
안양시, 교원 대상 APAP6 도슨트 투어 운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2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가 관내 초등학교와 고교 교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APAP6 도슨트 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의 현장에 있는 일선 교사들에게 안양의 자랑이자 국내 최대 공공예술축제 제6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6)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투어는 “안양, 함께하는 미래도시”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된 ▲파빌리온 주제전 ▲리웬(핑퐁 고-라운드) ▲문주(지상의 낙원) ▲안양작가프로젝트 ▲조르주 루스(안양2019) ▲윤석남(1025:사람과 사람없이) ▲ APAP 리뷰기획전 등을 전문 도슨트의 해설과 함께 둘러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투어에 참여한 교사들은“지역문화시설 탐방을 통해 낯설었던 안양에 관해 이해할 수 있었고, 나아가 공공예술작품에 담긴 예술가의 상상력을 소통·교감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투어를 통해 안양을 대표하는 공공예술 축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며,“예술을 향휴·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APAP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APAP6는 안양예술공원, 평촌중앙공원 일대에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 특별기획전, 스트리트 아트 투어 등 다양한 구성으로 12월 15일까지 계속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