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30 (토)
 실시간뉴스
남원시, 행안부 국민디자인단 과제공모 우수상(장관상) 수상
남원시, 행안부 국민디자인단 과제공모 우수상(장관상)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일하는 방식 혁신 과제공모 수행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28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9 국민디자인단 성과대회에서 우수상(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SETEC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국민디자인단 성과대회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에서 참여하여 서면평가와 온라인 투표, 결선투표 등을 통해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는 성과평가 대회로 공급자 위주의 정책에서 벗어나 수요자인 국민의 시각에 맞춰 정책을 얼마나 잘 실현하였느냐를 평가하는 대회이다. 

남원시는 공무원 일하는 방식 혁신이라는 과제를 공모하여 수요자 중심의 정책전환을 위해 스스로 행정조직의 문제를 진단하고 ‘공무원 100인 원탁회의’ 등을 비롯하여 일하는 방식 개선,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의 정책 전환 방안들을 모색해 온 결과 이 상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러한 일환으로 최근 남원시 정책들은 수요자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전개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 예로 금암 생태놀이터 조성을 위한 ‘어린이 디자인캠프’, 지리산권 생활SOC 복합화 공간조성, 농촌 신활력 플러스 공모사업 등 정책과 공모의 기획단계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사업을 시행하는 모습으로 남원시가 수요자 중심의 정책공급을 위해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를 바탕으로 20년도에는 사회적 가치구현과 행정혁신을 위한 남원시 조직 진단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여, 다양한 시대적 요구와 상황을 반영하고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 민선7기 공약사업이 완수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20년도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동체 활동과 공연, 교육 등에 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참여를 증진할 수 있는 <시민참여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국민디자인단 사업으로 추진할 복안이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남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