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05 (목)
 실시간뉴스
LH, IBK기업은행과 '中企 동반성장 협력대출 협약' 체결
LH, IBK기업은행과 '中企 동반성장 협력대출 협약' 체결
  • 류정현 기자
  • 승인 2019.11.2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역 중소기업에 해외진출 지원펀드 200억원 조성
한효덕 LH 건설기술본부장(왼쪽), 감성한 IBK기업은행 그룹장이 28일 서울 중구 IBK기업은행 본사에서 열린 '중소기업 해외진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협력대출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8일 서울 중구 IBK기업은행 본사에서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해외진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협력대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200억원의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하게 된다. 조성된 펀드는 LH의 지원대상 기업 추천 및 IBK기업은행의 대출심사를 거쳐 해당 중소기업에게 저리의 운영자금으로 쓰인다.

앞서 양사는 2016년부터 3년간 총 22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800여개의 중소기업에게 운영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이번 펀드를 추가 조성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펀드는 한·러 경제협력 연해주 산업단지 등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경상남도 소재 중소기업 및 LH 협력기업에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5억원의 운영자금과 함께 판로개척, 기술개발, 고용안정 등에 대한 LH 동반성장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남지역 중소기업의 경우 가까운 IBK 기업은행 지점에, LH 협력기업의 경우 LH 동반성장처로 각각 문의하면 된다.

한효덕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에 조성되는 펀드 및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경남지역 중소기업 및 LH 협력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