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00 (금)
 실시간뉴스
웰메이드 영화들! <10년>,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미안해요, 리키>
웰메이드 영화들! <10년>,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미안해요, 리키>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12.0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대만, 태국, 일본으로 이어진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로서 ‘10년’ 후 자국의 모습을 독창적인 감각으로 그려낸 영화 <10년>부터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미안해요, 리키>까지 12월 관객들을 사로잡은 웰메이드 작품들이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5일 개봉한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은 전설적인 여배우 ‘파비안느’가 자신의 삶에 대한 회고록을 발간하며 딸 ‘뤼미르’와 오랜만에 만나게 되면서 그동안 서로에게 쌓인 오해와 숨겨진 진실을 알아가는 이야기다.

영화는 <어느 가족>으로 제71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으로, 그가 모국어로 연출하지 않은 첫 번째 작품이자 첫 해외 올로케이션 작품이다.

여기에 세계적인 연기파 배우 까뜨린느 드뇌브, 줄리엣 비노쉬, 에단 호크가 출연해 인상 깊은 열연을 펼치며,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19일 개봉 예정인 <미안해요, 리키>는 안정적인 삶을 꿈꾸며 택배 회사에 취직한 가장 ‘리키’가 예상 밖의 난관을 마주하며 가족의 행복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현실 공감 드라마다.

<나, 다니엘 블레이크>로 제69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켄 로치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는 제72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 벅찬 감동을 전하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영화는 탁월한 연출력으로 칸에 이어 국내 관객들까지 사로잡을 것을 예고한다.

마지막으로 12일 개봉하는 <10년>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우리에게 다가올지도 모를 10년 후 세상을 신예 5인 감독과 함께 만든 냉철하지만 그 안에 따뜻함이 숨어있는 다섯 개의 시선에 관한 이야기를 그림 영화다.

홍콩, 대만, 태국에서 진행된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10년’의 일본판으로 세계적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총괄 제작을 맡았다.

영화는 그가 직접 선발한 신예 감독 5인의 독창적인 상상력과 재기 넘치는 연출력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특유의 냉철한 통찰력과 섬세한 감성까지 모두 담겨 있어 기대를 모은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디오시네마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