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2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청춘대로 8탑해물찜·장군굴보쌈…로또·스피또·연금복권 등 복권 비화
‘생방송오늘저녁’ 청춘대로 8탑해물찜·장군굴보쌈…로또·스피또·연금복권 등 복권 비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2.0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오늘저녁

오늘(9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10회에서는 △맛으로 소문난 집-8탑 해물찜(서대문구 청춘대로), 굴보쌈+감자탕&오징어볶음(종로구 장군굴보쌈) △톡톡히브닝(반품마트, 토이포커스) △송년기획 2019, 나눔 속으로(로또, 스피또, 연금복권) 등이 방송된다.

◆ [맛으로 소문난 집] 8탑 해물찜 vs 굴보쌈을 시키면 OOO이 공짜

매일 탑을 쌓는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간 첫 번째 맛으로 소문난 집. 등장만으로도 식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메뉴는 바로 8탑 해물찜! 놀라지 마시라~ 8탑을 쌓은 찜기 안에 각종 조개와 전복, 문어, 랍스터는 물론 영양가득 닭백숙까지 푸짐하게 담겨 제공된다는데!! 뚜껑을 열기 전엔 감히 상상하지 마라! 푸짐함의 끝판왕~8탑 해물찜을 만나본다.

두 번째 맛소문은 노포들 가득한 서울의 한 골목에 자리 잡은 맛집. 제철 맞아 싱싱한 굴에, 부드러운 돼지고기 보쌈과 김치를 곁들인 굴보쌈이 이곳의 인기메뉴.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굴보쌈을 시키면 감자탕과 오징어볶음이 공짜?! 진한 국물의 감자탕 더해주고, 불 맛 입힌 오징어볶음까지 나와야 굴보쌈의 제대로 된 한 상이 완성! 함께 하면 더욱 맛있는 푸짐한 메뉴와 가성비로 식객들 사로잡은 8탑 해물찜과 굴보쌈세트를 소개한다.

◇ 맛으로 소문난 집 방송정보
▷ 8탑 해물찜 : 청춘대로(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나길 / 영업시간 평일 17:00–02:00 (주방마감 00:00), 주말 17:00–01:00 (주방마감 23:00) 
▷ 굴보쌈 시키면 감자탕 & 오징어볶음 공짜 : 장군굴보쌈 (서울 종로구 수표로20길 / 영업시간 매일 10:30–24:00)

◆ [톡톡 이브닝] 연말 통 큰 할인 현장 속으로

연말을 기다렸다! 갑자기 들이닥친 한파와 크리스마스를 위해 12월 한정 파격 세일이 시작된다. 각종 난방용품, 온열기, 온수 매트는 물론이고 TV, 냉장고, 에어프라이기까지 다양한 생활용품이 시중가보다 무려 70~90% 저렴하다는데! 게다가 만 원 이상 구입한 사람들에게는 홈표 핑에서 판매하는 옷을 공짜로 주는 이벤트까지!

겨울 맞아 통 큰 할인을 진행하는 곳은 또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의 한 장난감 가게. 500평 넓이에 꽉 들어찬 장난감을 연말을 맞아, 무려 전 품목 60% 파격 세일을 진행한다는데. 게다가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파격 이벤트까지! 연말 맞이 통 큰 할인 현장 속으로!

◇ 톡톡히브닝 - 연말 통 큰 할인 방송정보 ▷ 반품마트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율금리 ▷ 토이포커스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로

◆ [송년기획 2019, 나눔 속으로] 종이 한 장의 기적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게 해줬던 추억의 주택복권부터, 오늘날의 로또, 스피또, 연금복권까지~ 다양한 복권의 종류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꿈이자 로망인 ‘복권’!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연말을 맞아 따뜻한 복권 이야기를 준비했다.

현재 우리나라 복권 판매액의 90%를 차지하는 ‘로또’의 추첨 현장부터~ 무려 40여 년간 복권 추첨 현장에서 일해 온 백문성(74) 씨가 들려주는 그때 그 시절 이야기까지~!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복권은 우리나라 곳곳의 소외계층 및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된다는데. 우리들이 몰랐던 복권에 대한 기적 같은 이야기를 들어본다.

◆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350만원으로 꾸민 초저가 시골집

산 좋고 공기 좋기로 소문난 전라남도 영암에 오로지 놀고 먹고 즐기기 위한 집을 만든이가 있다는데. 일명 어른이집을 만들었다는 나현수(38) 씨가 오늘의 주인공! 첩첩산중에 자리한 조용한 마을에 살지만, 자신만의 놀이터를 만든 덕분에 하루도 심심할 날이 없다는데.

40년 된 집을 자신만의 어른이집으로 꾸미는 데 들어간 비용은 단돈 350만 원! 사실, 이 집의 주인은 따로 있는데~ 현재 보증금 없이 월세 10만원만 내고 살고 있는 것! 과연, 낡은 집을 셀프 리모델링으로 세련되고 도시적인 집으로 만든 비결은 무엇일까? 저비용 고효율을 목표로 만들었다는 현수 씨의 어른이집을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