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35 (금)
 실시간뉴스
국내 모든 공모펀드 비교 · 매매하는 모바일앱 서비스 시작
국내 모든 공모펀드 비교 · 매매하는 모바일앱 서비스 시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2.0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자산운용 제공)
(삼성자산운용 제공)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모든 공모펀드의 상품 정보 및 성과를 비교하고 직접 매매도 할 수 있는 모바일 펀드 플랫폼 '펀드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펀드솔루션은 국내 공모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정보 조회와 추천 포트폴리오, 성과 보고서 등 투자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지난해 7월부터 투자권유대행인(FA)과 프라이빗뱅커(PB)를 위한 전용 서비스로 제공해 8개 증권사, 5개 은행 등 총 25개 판매채널에서 활용됐으며 이번에 모든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재편했다.

펀드 플랫폼은 국내 출시된 약 3400여개의 공모펀드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코스피, 코스닥, S&P 500 등 기간별 주요 주가지수와 관심 펀드의 수익률을 함께 비교할 수 있어 지수 대비 개별 펀드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다.

펀드솔루션에서는 펀드를 유형, 운용규모, 판매사 등으로 구분해 쉽게 조회할 수 있다. 또 삼성운용 추천 펀드, 판매사 추천 펀드, 수익률 좋은 펀드 등 키워드별로 상품 성과를 볼 수 있다. '은퇴솔루션' 메뉴에서는 투자자의 예상 은퇴시기와 필요 생활자금, 투자성향 등을 입력하면 물가상승률을 고려한 맞춤형 연금 솔루션을 제공한다.

펀드솔루션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용광 삼성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본부장은 "그간 일반 투자자들은 접근하기 쉽지 않았던 국내 모든 공모펀드 정보를 한 앱에 담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면서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활용되며 좋은 평가를 받아온 펀드솔루션을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만큼 투자자들의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