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30 (토)
 실시간뉴스
인천대 한국어학당 베트남 연수생 100여명 어디로?
인천대 한국어학당 베트남 연수생 100여명 어디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2.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 본관 전경(인천대학교 제공)
인천대학교 본관 전경(인천대학교 제공)

 

인천대학교 한국어학당은 최근 출입국관리소에 올 가을학기 입학자 중 무단결석한 베트남 국적의 어학 연수생 100여 명을 법무부 출입국관리소에 신고했다.

10일 인천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법무부 출입국관리소가 '교육부 교육 국제화 인증 역량제 및 유학생 유치 관리 실태조사 현장평가'를 벌이고 있다.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출입국관리소는 이날 인천대 한국어학당 베트남 국적 어학연수생 1800여 명 중 5.6%에 해당하는 소재불명자 100여 명에 대해 조사를 벌인다.

현행법상 제적, 연수중단 또는 행방불명 등 사유로 외국인 유학생 유학 혹은 연수가 종료된 때, 재학 혹은 연수 중인 학교의 장은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지방출입국, 외국인관서의 장에게 신고해야 한다.

인천대 한국어학당은 2009년 2월 개원해 외국인 어학연수생을 대상을 한국어 및 한국문화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외국인 연수생은 매년 4회 현지 위치한 한국어학당 수강생 혹은 현지 별도 공모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인천대 한국어학당은 무단결석 학생들에 대한 소재 파악 후 수료증 발급 없이 귀국 조치할 예정이다.

이상준 인천대 한국어학당 원장은 "신원 및 재정상태 등 엄격한 절차와 기준을 거쳐 심사를 통해 선별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며 "평소 무단결석자는 발생하고 있긴 하지만, 최근 100여 명이 무단결석한 사실을 인지 후 곧바로 출입국관리소에 신고했으며 추후 절차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