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8:20 (화)
 실시간뉴스
삼성전자, 서울 지하철 90개 역사에 ‘스마트 사이니지’ 4218대 설치
삼성전자, 서울 지하철 90개 역사에 ‘스마트 사이니지’ 4218대 설치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2.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서울 지하철 90개 역사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서울 지하철 2, 4호선 사당역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종합 안내도 모습.
삼성전자가 서울 지하철 90개 역사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서울 지하철 2, 4호선 사당역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종합 안내도 모습.

삼성전자가 서울 지하철 90개 역사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삼성전자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추진한 지하철 종합 안내도 디지털화 사업에 참여해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4,218대를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서울 지하철 1~4호선 내 승강장, 대합실, 출구 등에 설치된 아날로그 방식의 안내도를 49형, 65형 크기의 터치형 스마트 사이니지로 대체했다.

이로써 지하철 이용객들은 마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지하철 노선과 시간표, 주변 거리와 교통 정보 등 다양한 생활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출입구 번호를 안내하던 표지판도 가로로 긴 사이니지로 교체해 가독성을 높였고, 승강장과 대합실에는 UHD급 고화질 콘텐츠를 송출할 수 있는 85형 대형 사이니지를 설치해 광고 매체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하루 24시간, 365일 운영해도 문제없는 내구성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IP5X 등급 방진 인증까지 받은 제품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도 먼지나 이물질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스플레이 전면을 무반사 처리해 시인성(視認性)을 높였고, 500니트(Nit) 이상 밝기와 높은 명암비로 혼잡한 역사 안에서도 선명하게 정보를 전달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서울교통공사와 함께 종합 안내도 디지털화 사업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로 소비자들의 일상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 스마트 사이니지는 올 2분기 수량 기준 28.5% 점유율로 11년 연속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삼성전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