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10 (금)
 실시간뉴스
2019 강진군 평생교육 한마당 대잔치 성료
2019 강진군 평생교육 한마당 대잔치 성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2.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생과 군민 600여 명 참석한 축제의 장 펼쳐

 

‘배우는 기쁨과 나누는 행복’을 주제로 한 ‘2019 강진군 평생교육 한마당 대잔치’가 지난 11일 강진아트홀에서 군민, 수료생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2019 강진군 평생교육 한마당 대잔치’는 군민자치대학과 평생학습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활동을 유도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평생학습 분위기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는 오카리나(평생학습), 가야금, 그리고 북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동영상 상영, 우수 수료생에 대한 표창과 자작시와 소감 발표에 이어 밴드, 하모니카, 통기타, 아코디언, 우쿨렐레, 오카리나(군민자치대학), 색소폰, 합창을 선보이며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발표의 장을 가졌다.

또 1층 로비와 화랑에서는 장류, 장아찌류 등 50여 가지의 발효식품과 초밥, 바지막초무침 등 20여 가지 음식, 절편공예, 캘리그라피, 한지공예, 가죽공예, 프랑스자수와 함께 서예, 문인화, 민화, 도자기핸드페인팅, 생활도자기 수료생들의 다양한 작품들도 전시됐으며 축제에 참여한 군민들의 만족감을 높이며 내년 강진군 평생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였다.

우수 수료생 표창(18명)으로는 군민자치대학의 정성미(여성대학), 양준모(농특산물마케팅), 백금식(문화관광이야기꾼), 서금덕(푸소체험), 차은숙(음식대학), 김부남(합창), 정경식(우쿨렐레), 윤정선(색소폰), 조대일(오카리나), 김상은(아코디언), 한옥경(친환경한우), 유경의(친환경농산물발효), 송행숙(독서대학) 씨가 수상했으며 평생학습 재능기부 강사로서 김경엽(가야금), 최송은(인물화), 전성덕(한국화), 김혜영(절편공예), 이재흥(바둑) 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축사를 통해 “1년 동안 바쁜 일상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평생교육을 수료한 모든 분들게 격려와 치하를 드리고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강사님들께도 감사드린다”며 “끝은 곧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강진군은 앞으로도 군민들의 취미와 흥미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군민자치대학과 평생학습은 여가시간을 충족시키고, 같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줘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나아가 자격증 취득, 작품판매를 통한 소득창출, 방과 후 교사, 공방 마련과 같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강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