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5 (목)
 실시간뉴스
도심 속 겨울왕국 오세요… 구로구, 안양천 눈썰매장 20일 개장
도심 속 겨울왕국 오세요… 구로구, 안양천 눈썰매장 20일 개장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2.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천 둔치 인라인 스케이트장에 7,600㎡로 조성 … 내년 2월 23일까지 휴일 없이 운영
일반·유아용 슬로프로 구성 … 눈썰매 옮겨주는 자동리프트 설치,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
구로구가 도심 속 겨울왕국 ‘안양천 눈썰매장’을 20일 개장한다.
구로구가 도심 속 겨울왕국 ‘안양천 눈썰매장’을 20일 개장한다.

“쌩쌩 달리다 보면 콧노래가 씽씽 나오는 안양천으로 놀러오세요!”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도심 속 겨울왕국 ‘안양천 눈썰매장’을 20일 개장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겨울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안양천 눈썰매장을 내년 2월 23일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양천 눈썰매장은 안양천 우안 둔치 오금교 아래 인라인스케이트장에 7,600㎡ 규모로 조성됐다.  

눈썰매장은 온가족이 함께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일반용 슬로프(6세 이상)와 경사가 완만한 유아용 슬로프(36개월 이상 6세 미만)로 구성됐다. 일반용 슬로프에는 썰매를 자동으로 올려주는 튜브리프트도 갖췄다.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충돌 시 충격이 적은 튜브형 눈썰매가 사용된다. 

구로구는 슬로프 외에도 빙어잡기, 송어맨손잡기 겨울 낚시터와 컬링, 나무썰매를 만들어 보는 이색 체험장도 꾸몄다. 

미니 바이킹, 미니 기차, 디스코팡팡 등 어린이 놀이기구와 출출한 속을 달래는 먹거리 부스 등 부대시설도 마련했다.

이용시간은 운영기간 동안 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입장료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구분 없이 1인당 9,000원이다. 단, 36개월 미만 아동은 무료다. 놀이기구, 체험장 이용료는 별도. 

할인 혜택도 있다. 구로구민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입장료 3,000원이 할인되며 장애인과 동행1인, 국가유공자, 65세 이상 어르신은 입장료가 50% 감면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안양천 눈썰매장으로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구로구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