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0 (목)
 실시간뉴스
KB국민은행, 재활용 로봇자판기 활용 친환경 캠페인 진행
KB국민은행, 재활용 로봇자판기 활용 친환경 캠페인 진행
  • 류정현 기자
  • 승인 2019.12.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첫번째)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왼쪽 세번째) 김정빈 수퍼빈 대표, (왼쪽 네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 (오른쪽) 손성환 한국세계자연기금 이사장, (오른쪽 첫번째) 박상용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페트병캔 무인수거기를 활용, 친환경캠페인을 추진한다.

KB국민은행은 19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자원순환 인식제고를 위한 친환경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소셜벤처 수퍼빈㈜이 개발한 '네프론'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재활용 로봇자판기다.

페트병이나 캔을 자판기에 투입하면 품목별로 수거한 뒤 휴대전화 번호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수퍼빈㈜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명의의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다.

특히 국민은행에서 개설된 계좌를 통해 포인트를 환급하는 경우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적립하고, 조성된 재원을 바탕으로 친환경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국민은행은 올해부터 네프론이 설치되는 서울 소재 7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친환경–플라스틱 저감활동 지원도 나설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 관련 비영리단체(NPO), 소셜벤처 등과 협력해 국내외 환경문제를 개선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