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10 (목)
 실시간뉴스
[한국영화특선] 류승범 주연 ‘수상한 고객들’…사상 초유 캐릭터 웃음보장 코미디
[한국영화특선] 류승범 주연 ‘수상한 고객들’…사상 초유 캐릭터 웃음보장 코미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2.22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영화특선 ‘수상한 고객들’
EBS 한국영화특선 ‘수상한 고객들’

오늘(22일) 밤 EBS 1TV ‘한국영화특선’에서는 조진모 감독 영화 <수상한 고객들>이 방송된다.

류승범, 성동일, 박철민, 정선경, 서지혜, 임주환 등이 출연한 <수상한 고객들>은 2011년 개봉한 영화로 누적관객 105만9,350명을 동원했다. 상영시간 124분, 15세 이상 관람가.

◆줄거리: 한때는 야구왕을 꿈꾸던, 업계 최고의 안하무인 보험왕 배병우. 어느날 고객의 자살방조혐의로 인생 최대 위기에 처한 그는 몇 년 전, 고객들과의 찜찜한 계약을 떠올리고 그들을 찾아 나선다. 우울모드 기러기 아빠 오부장과 까칠한 소녀가장 소연, 입만 열면 욕설을 내뱉는 꽃거지 청년 영탁과 애 넷 딸린 억척 과부 복순까지. 방심하다간 한 순간에 한강물로 뛰어들 기세인 그들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병우는 온갖 감언이설과 허세를 총동원, 고군분투 한다. 불순한 의도로 접근했지만, 예상치 못했던 그들의 순수함과 가족애에 점점 감화되는 병우. 수상한 고객들을 위한 그의 A/S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해설: 한국영화사상 초유의 캐릭터들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영화 <수상한 고객들>. 영화 속 야심충만 보험왕과 개성만점 불량고객들의 등장으로 예측불허 웃음을 자극한다. 전직 야구선수에서 출세를 위해 타고난 화술을 이용, 사람을 낚는 데 천부적인 재능을 발휘하여 보험왕에 등극한 ‘배병우’. 다이나믹한 삶 못지 않게 다이나믹한 성격의 그는 어떤 영화 속 캐릭터들보다 야심충만, 오만방자함을 자랑한다.

‘병우’로 출연한 류승범은 특유의 능청스러움과 맛깔 나는 말투로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병우’를 완벽히 표현하며 최강의 싱크로율을 보여준다. 그리고 ‘병우’를 곤경에 빠트리는 불량고객 4인방-사건사고 전문 우울모드 기러기 아빠(박철민), 사채업자에게 쫓기는 까칠지존 소녀가장(윤하), 입만 열면 욕설을 내뱉는 을지로 꽃거지 청년(임주환), 애 넷 딸린 독종 과부(정선경)까지. 지금껏 본 적 없는 파란만장 캐릭터로 무장한 영화 <수상한 고객들>은 최강의 웃음을 선사한다.

◆ 조진모 감독 필모그래피: 2011년 <수상한 고객들>, 2016년 <메이킹 패밀리> [※ 참고자료 : EBS 한국영화특선]

한국 영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 EBS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영화특선 ‘수상한 고객들’ 네이버 영화정보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