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10 (금)
 실시간뉴스
밝고 매끈하게 입술 주름 케어
밝고 매끈하게 입술 주름 케어
  • 조혜미 기자
  • 승인 2019.12.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케어

사진 = Queen 양우영 기자

 

사람의 나이를 예측할 때 입술은 중요한 단서가 된다. 입술은 일상에서 많이 움직이는 만큼, 주름도 쉽게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주름지고 얇은 입술은 사람을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지만 매끈하고 도톰한 입술은 사람을 더 밝고 어려 보이게 만든다. 지금부터 동안입술을 만들기 위해 집구석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케어 방법을 알아본다.

 

입술이 인상에 미치는 효과
우리의 입술은 일상에서 참 많은 일들을 한다. 음식을 먹을 때, 소리를 내거나 말할 때, 표정을 만들 때, 애정표현을 할 때 입술은 항상 섬세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문화에 따라서는 인사를 할 때 사용되기도 한다.
이렇게 우리 일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입술은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흔히 주름지고 건조해 갈라지는 입술은 사람을 피곤하고 아파 보이게 하고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반면 주름 없이 매끈하고 도톰한 입술은 사람을 생기 있어 보이게 만들고 더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준다.

 

연약한 입술 피부
입술은 연약한 피부로 덮여 있어 예민하고, 그만큼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이다. 특히 계절이 바뀔 때 입술은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 이유는 입술에는 신경의 말단이 많이 모여 있어 촉각에 민감하며, 차거나 뜨거움 또한 일반 피부보다 예민하게 느끼기 때문이다.
겨울은 실내외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입술 피부가 빠르게 건조해지고, 상처가 쉽게 나서 주름이 더 많이 생기게 되는 계절이다. 이때 생긴 깊은 주름들은 한번 생기고 나면 잘 안 없어지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꼭 필요하다.

 

입술 주름 예방법
시작은 방구석부터 시작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습관을 바꿔야 입술 주름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입술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꼼꼼한 클렌징과 각질 제거다. 립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로 주름 사이사이 끼어 있는 화장을 꼼꼼하고 부드럽게 닦아낸 후 남은 각질은 스팀타월을 올려 불린 후 제거하거나 입술 각질 제거 전용 제품을 사용해 제거하는 것이 좋다. 입술 각질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가 나중에 손이나 이로 뜯어 버리게 되면 입술에 큰 상처를 남기게 되고, 이는 깊은 주름으로 남는다.
각질을 제거한 후 보습도 꼭 챙겨주어야 한다. 건조함은 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항상 립밤 또는 보습크림을 가지고 다니면서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건조함이 느껴진다고 해서 침을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입술 표면의 수분이 날아가게 해 더 심한 건조함을 부르게 된다. 또 입술에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침 속의 세균들이 염증을 악화시키게 되어 입술에 상처를 남기게 되니 피하는 것이 좋다.

 

동안 입술을 만드는 입운동
종일 쉬지 않고 일한 입술에게도 피로를 풀어줄 스트레칭이 필요하다. 본격적인 스트레칭을 하기 전에 피부가 건조해 입술이 찢어지는 일을 막기 위해 입술에 영양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준다. 다음엔 입을 크게 벌리고 입 모양을 천천히 아-에-이-오-우-로 바꿔가며 입술을 늘였다가 줄였다를 반복한다. 매일 꾸준히 반복하면 입술에 혈액 공급이 원활해져 더 빨갛고 도톰한 입술을 가질 수 있게 된다.

 

1. 6년근 홍삼 성분이 들어 있으며, 홍삼버터와 홍삼오일 성분이 민감한 입술에 보습과 탄력을 공급해준다. 가볍게 롤링해주면 크림이 오일로 변하면서 건강하고 윤기 있게 마무리된다. 에센셜 케어 립밤 15g 1만9천 원 동인비

2. 인증받은 유기농 성분이 거칠어진 입술을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보습, 영양, 쿨링, 민감 등 여러 타입 중 선택이 가능하며 천연 오일 성분이 자연스러운 입술 플럼핑 효과를 가져다준다. 오가닉 립밤_로즈(보습), 체리블라썸(영양) 4g 5천9백 원 닥터브로너스

3. 궁중 화장품에 쓰이던 홍옥고, 금, 진주 등의 보석 성분과 각종 약재 성분이 들어있어 건강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주름 개선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보습과 영양공급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공진향:미 궁중 립밤 7ml 3만5천 원 더 스토리 오브 후

4. 입술 전용 슬리핑 팩으로, 각질케어에 효과적인 아보카도·스위트아몬드·행인 오일과 국내산 진주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잠자는 동안 각질을 잠재우고 매끈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너리싱 케어 립 슬리핑 팩 20g 1만3천 원 클라뷰

5. 스킨알엑스랩
피부를 진정시키는 마데카소사이드와 보습 장벽을 만들어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있으며, 4가지 과즙 컬러로 생기까지 챙길 수 있다. 번들거림 없이 촉촉이 스며들어 생기 있고 건강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마데세라 립밤 3.9g 1만2천 원 스킨알엑스랩

 

[Queen 조혜미 기자] [Queen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