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5 (목)
 실시간뉴스
‘TV 동물농장’ 강소라·안재홍의 견생·묘생 역전드라마…서울대 황철용 수의사와 반려견
‘TV 동물농장’ 강소라·안재홍의 견생·묘생 역전드라마…서울대 황철용 수의사와 반려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2.2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TV 동물농장'
SBS 'TV 동물농장'

오늘(29일) 오전 SBS ‘TV 동물농장’ 950회에서는 △2019년 핫스타 동물열전 △나는 수의사와 산다 △강소라·안재홍 ‘2019 연말특집-길 위의 생명 그 후’ 등이 방송된다.

◆ 2019년 스타열전

올해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던 2019 동물농장 화제의 동물들. 그들의 역대급 활약상을 ‘2019 스타열전’에서 키워드로 만나본다.

2019년 동물농장이 낳은 최고의 스타는 누구? 올 한해 남다른 천재성으로 등장부터 화제를 불러 모았던 동물들의 활약이 돋보였는데….

그중에서도 주인의 감성까지 간파하며, 스타 견공으로 급부상한 EQ 천재견 아리. 녀석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놀라운 재주에 이어 전 세계를 놀라게 할 역대급 러브스토리는 물론, 충격적인 비주얼로 모두를 놀라게 했던 민머리 강아지의 현재 모습을 공개한다.
 
그리고 온 동네 떠나갈 듯, 시도 때도 없이 괴성을 질러 대며 학대 의혹을 불러왔던 견공 만두가 최근 새로운 의혹에 시달리고 있다는데…. 올 한해 동물농장을 더욱 빛나게 해준 주인공들.

그들의 활약상을 키워드로 정리해 방송 이후, 놀라운 반전까지 담아낸 <아듀, 2019! 동물농장의 ‘핫’스타 동물 열전>을 방송한다.

◆ 나는 수의사와 산다 <1> ‘반려동물? 수의사’

생사의 기로에 놓인, 아프고 고통 받는 동물들의 한 줄기 빛! 수의사들. 그들에게 반려동물은 어떤 의미일까? 그리고 그들은 자신의 반려동물과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16년째 자신의 반려견과 함께 출근하는 남자. 16년째 반려견과의 산책을 하루도 거르지 않는 남자. 반려견과의 약속을 무엇보다 중요시하는 이 남자는 대체 누구일까. 그는 바로 서울대학교 수의과 대학의 원장이자 교수인 황철용 수의사.

그가 이른 아침, 3마리의 반려견과 함께 출근하자마자 하는 일은? 바로 반려견과의 산책인데~! 출근 전 산책에 이어, 오전 진료 후 산책까지 바쁜 하루 일과 속에서도 무려 16년째! 하루도 빠짐없이 반려견과의 산책 약속을 단 한 번도 어긴 적이 없다는 그는 퇴근 후, 집에 와서도 반려동물 챙기기에 여념이 없는데….

방 하나를 가득 채운 수조를 청소하는 일부터, 거북이 목욕시키기, 16살 노견 키시의 밥을 챙기고, 기저귀를 갈고, 산책을 시키는 일까지. 이 모든 건, 황철용 수의사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며 지켜 온 약속들이라고.

황철용 수의사, 그에게 반려동물은 어떤 의미일까? 그리고 그와 함께 사는 반려동물은 어떤 모습일까? 수의사, 그리고 그들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들의 이야기. 동물농장 특별기획 <나는 수의사와 산다> 그 첫 번째 편으로 서울대학교 수의과 대학 황철용 교수와 그들의 반려동물이 함께 하는 특별한 일상 속으로 들어가 본다.

◆ ‘2019 연말특집’ 길 위의 생명 그 후

절망에서 희망으로. 영화배우 강소라·안재홍이 전하는 제2의 견생, 묘생 역전드라마를 써내려간 동물들의 감동스토리가 공개된다.

동물농장에 영화배우 강소라, 안재홍이 떴다? 올 한해 위기에 빠졌다 구조된 안타까운 사연으로 시청자의 마음을 울렸던 동물들! 그들이 절망 끝에서 기적적으로 만난, 희망의 순간을 함께 하기 위해 두 명품 배우가 동물농장을 찾았다.

두 배우가 전하는 그 첫 번째 이야기의 주인공은 지난 가을, 아파트 주차장에 유기되며 충격을 안겨주었던 베를링턴 테리어 <순이>! 안타깝게도 몸 곳곳에 종양이 발견돼 큰 수술을 받아야만 했었는데…. 하지만 방송 이후, 견생이 180도 달라졌다는 순이! 과연 녀석에겐 무슨 일이 생긴 걸까?

한편, 공원 산책로 화장실에, 암에 걸려 더 이상 함께 하지 못한다는 사연이 적힌 편지와 함께 버려졌던 <흰둥이>. 방송 당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녀석의 사연을 듣고 다급히 동물농장의 문을 두드린 스타가 있다는데!! 흰둥이를 새 가족으로 맞이한 스타의 정체는?

마지막으로 창녕의 한 풀숲에  유기됐던 10마리의 품종묘들. 그 중, 피치 못할 사정으로 아직까지도 가족을 찾지 못한 친구들이 남아있었는데…. 과연, 녀석들에게도 사랑의 기적이 찾아올 수 있을지.

올 연말 강소라, 안재홍  두 배우와 함께 가슴에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동물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의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 SBS 'TV 동물농장'은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 공동 진행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