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로또복권명당 상계동 스파, 케이크카페 터틀힙, 황해도김치만두전골·비너발트
‘생방송오늘저녁’ 로또복권명당 상계동 스파, 케이크카페 터틀힙, 황해도김치만두전골·비너발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2.3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생방송오늘저녁
MBC 생방송오늘저녁

오늘(31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26회에서는 △세상속으로-로또 복권명당(상계동 스파), 케이크 카페(동교동 터틀힙) △매출의 신-황해도 만두전골(부천 황해도김치만두전골), 독일식 소시지(하월곡동 비너발트) 등이 방송된다.

◆ [매출의 신(神)] 황해도 만두전골 vs 독일식 소시지

경기도 부천, 하루 400명 이상의 손님이 찾는 19년 전통 김치만두전골 맛집이 있다. 이곳이 독특한 점은 고기만두가 아닌 김치만두만으로 만두전골을 만든다는 것. 전라남도 해남 배추로 1년에 1만 포기 이상 김치만두용 김치는 1도에서 6개월 숙성을 시켜야 제맛이 난다고 한다. 또한 쫄깃한 만두의 식감을 위해 만두피도 하루 숙성해 사용하며, 매일 새벽 5시부터 만들어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건강을 생각해 만두피에 시금치와 당근즙을 넣어 보는 맛도 살렸다. 김치만두와 함께 나오는 3색 칼국수 면과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새해를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힘이 차오른다. 연 매출 12억 원을 올리고 있는 김정숙 사장(53)의 황해도식 김치만두전골을 만나본다.

두 번째 가게는 서울 성북구. 독일식 수제 소시지(부어스트)로 4억 원 연 매출을 올리며 입소문 난 집이 있다. 숯불고기 맛, 매운맛, 허브 맛, 마늘 맛, 고추 맛과 등 한입 물면 육즙이 폭발하는 다양한 소시지 세계를 맛볼 수 있다. 이곳은 100% 신선한 국내산 돼지 돈육과 천연 단백질 피만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고기는 받는 날 바로 손질하고, 손질 후 냉장 숙성 과정을 거친다. 첨가물 대신 쪽파, 대파, 양파, 파슬리, 호두 등 넣어 70도 이상에서 2시간 삶아낸 무방부제 명품 소시지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독일 소시지 맛에 반한 육동주 대표(45)는 2016년 독일 IFFA 세계육가공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할 정도의 실력자. 서울에서 맛보는 정통 독일 음식의 진수 속으로 떠나본다.

◇ 매출의 신(神) 방송정보
▷ 황해도 만두전골:  황해도김치만두전골 (경기 부천시 원종동(원종로51번길))
▷ 독일식 소시지 : 비너발트(서울 성북구 하월곡동(월곡로))

◆ [세상 속으로] 아듀 2019 

다사다난했던 2019년이 끝나가고 있다! 새해를 맞이하기 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한 해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별한 사람들과 특별한 장소에서 2019년의 마지막 날을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는데. 그렇다면 연말연시 잘 보내는 특별한 핫스폿은 어딜까?

두 번째 찾아간 곳은 진안 마이산! 80여 개의 석탑이 장관을 이루는 탑사! 암벽 전체를 뒤덮은 능소화, 거꾸로 자라나는 고드름은 이곳의 영험함을 더해주는 명물이란다. 조금 더 굽이굽이 올라갇 보면 높이 13.5m의 천지탑이 나오는데 이곳 또한 소원 스폿 중 하나라는데. 이곳의 소원스폿은 이뿐만이 아니다? 동전을 바위에 끼우고 붙이며 소원을 비는데 여기서 소원을 빌면 2020년 금전운의 주인공은 나야 나.

이 기세를 이어받아 그 다음 찾은 곳은 복권 명당! 1등을 42명을 배출한 명당 중의 명당. 평일에도 긴 행렬이 이어지지만, 특히 연말에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한해 수고한 자신에게 황금 티켓을 선물하듯 나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선사할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찾은 곳은 연말에 먹어 더 특별한 케이크 카페. 원하는 모양의 캐릭터를 맞춤 제작해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이 두 배가 된다는데~ 그중 2020년 흰 쥐띠를 맞이해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귀여운 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케이크 촛불을 불며 새해 소원을 비는 시간을 보낸다고~ 뜻깊은 연말을 맞이하는 현장을 <세상 속으로>에서 만나보자.

◇ 세상 속으로 방송정보
▷ 로또 복권명당 : 스파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동일로))
▷ 케이크 카페 : 터틀힙(서울 마포구 동교동(양화로18안길))

◆ [분식왕] 2019 당신이 사랑한 분식은?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 팔도 분식王! 2019년을 보내며 연말 결산 특집을 준비했다! 수많은 분식들 중에서도 오천만 국민 분식 1위는 단연코 매콤 쫄깃함의 유혹, 떡볶이. 1m 30cm나 되는 큰 판 위에서 만들어지는 부산 숙성 떡볶이에서부터 당면볶이, 왕 라볶이, 새우깡이 토핑된 새우튀김 떡볶이, 그리고 조인성도 사랑한 즉석떡볶이까지.

떡볶이로드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떡볶이를 소개했는데 떡볶이만큼이나 많이 다뤘던 두 번째 분식은 후루룩 면 요리. 국민 분식의 아이콘 매운 라면에서부터 수제 수프 라면, 하루에 4시간만 판매! 줄 서서 먹어야 하는 손칼국수, 족타 면발과 빨래빨기 신공이 더해진 족타칼국수까지! 다양한 면요리를 볼 수 있었다! 어디 이뿐이랴! 방송 직후 실검을 장악했던 HOT했던 아이템은 과연 무엇일까? 2019 분식왕 연말 결산에서 확인해보자! 

◆ [이 맛에 산다] 허굴산 괴짜 도사의 새해맞이

경상남도 합천군, 산 중턱 굴 안에 부처님이 있는 것 같아 올라가 보면 ‘허굴’ 만 있어 이름 붙여진 ‘허굴산’. 그런데 인적 드문 이 산 중턱에 괴짜 도사가 살고 있다?! 소식을 듣고 찾아간 허굴산에서 포착한 수상한 움직임! 한겨울 차디찬 폭포 아래서 기이한 체조를 하는 이 남자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 김태완(54) 씨다. 하늘과 땅의 기운을 받으며 운동을 하고 있다는 d 남자. 과연 그의 정체는?! 도시에 살면서 30여 년간 토목공사 일을 해왔다는 태완 씨는 매일 경쟁하며 자연을 훼손하는 일이 전쟁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단다. 결국, 모든 것을 내려놓고 여생을 보낼 산을 찾았지만! 전국의 유명하다는 산에 가보아도 그의 마음에 드는 곳은 없었다는데….

그만 포기하려고 할 때 발견한 허굴산에 정착해 벌써 8년째 살고 있다는 태완 씨는 이곳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괴짜 도사라는 산 정상 바위에 올라가 탭댄스를 추는가 하면 생소한 전통차를 마시는 등 유유자적·자급자족 생활을 만끽하는 태완 씨! 자연에 살면 돈 들 일이 거의 없다며 직접 재배한 연잎으로 연잎밥을 만들고, 자연에서 얻은 재료로 담근 장아찌를 곁들이는 등 건강식을 즐기는데~ 코앞으로 다가온 연말을 맞아 새해 소원을 이루어줄 솟대를 만들고, 마지막 일몰과 작별인사를 하는 그. 자연을 사랑하는 괴짜 도사 태완 씨의 유별난 새해맞이를 따라가 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