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10 (금)
 실시간뉴스
월동 준비 필수 아이템! 에너지 절약하는 겨울 창호 열전
월동 준비 필수 아이템! 에너지 절약하는 겨울 창호 열전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1.12 0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장된 센서가 공기질을 알아서 감지해 필요 시 자동으로 환기가 가능해 항상 깨끗한 공기를 제공한다. 또한 취침과 급/배기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간단한 조작만으로 작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 하우시스

공기를 살리는 자동환기창
새어 나가는 난방비를 막기 위해 모든 창문을 꼭꼭 닫아두고 살 수만은 없는 노릇.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는 공간의 실내공기는 금새 오염되기 쉽고, 그 안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다. LG하우시스 Z:IN창호에서 개발한 ‘공기를 살리는 자동환기창’은 창을 열지 않고도 창호와 일체화된 환기 시스템을 통해 집 안의 오염된 공기나 냄새를 외부로 내보내고, 황사나 미세먼지 등 오염된 외부 공기를 필터를 통해 정화해 실내로 순환시켜 주는 신개념 창호 시스템이다. 특히 열 교환 시스템을 갖춰 창을 열어 환기할 때 새어 나가는 에너지 손실을 줄임으로써 고유가 시대에 환기를 통해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 및 자료제공 LG하우시스 080-005-4000 www.z-in.com



세 장의 기능성 유리를 겹쳐 제작함으로써 단열 성능을 극대화했고 기존 제품들보다 에너지 세이빙이 탁월한 것이 장점이다.

이건창호

삼중 유리 시스템 창호
이건창호의 삼중 유리 시스템 창호는 창 하나만으로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형 제품이다. 세 장의 기능성 유리를 겹쳐서 제작한 3중 유리는 단열효과와 차음, 결로저항 등의 성능을 갖추고 겨울철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창 주변에 물방울이 맺히는 결로현상을 방지하는 특징을 갖췄다. 특히 우수한 단열 성능이 겨울철 창문과 창문 틈으로 손실되는 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열 손실을 최대 50% 이상, 난방비를 연간 10만원(전체면적 120㎡(약 36평), 창호면적 25㎡ 기준)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준다.
사진 및 자료제공 이건창호 032-760-0576, www.eagon.com







ABS계 창호는 친환경적이란 점 외에 열 축적에 의한 열 변형 문제 및 자외선에 의한 변색을 해결할 수 있어 다양한 색상 표현이 가능한 특징도 지니고 있다.

금호 휴그린

시스템 이중창&ABS계 창호
금호 휴그린의 시스템 이중창은 창호의 핵심 기능인 단열성과 기밀성, 수밀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이중창이 계단식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외부 중간에 턱이 있어 물이 넘치는 것을 방지한다. 특히 외부창이 원하는 형태로 상·하 분할이 가능해 고객의 건축물 상황에 맞는 외관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또한 와이드 뷰를 제공하기 때문에 조망이 좋고 베란다가 없는 고급 주상복합에 적합하다. 이외에도 친환경 플라스틱 창호인 ABS계 창호는 유해 중금속이 함유되지 않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강점이 있어 환경 성분에 민감한 가정이나 공공시설에 적합하다. 사진 및 자료제공 금호 휴그린(www.hugreen.co.kr)









내부돌출 시스템 창호는 일반 시스템 창호 적용이 어려운 초고층용 제품으로 우수한 내풍압 성능을 구현한다.



KCC

프라임 이중창 분할식 248
다양한 창호 제품을 생산하는 KCC의 ‘프라임 이중창 분할식 248’은 기존의
‘프라임 이중창 248’ 제품을 상·하부로 분할하는 중간 바 및 하부에 접합유리와 고강도 보강재를 적용하여 내풍압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 대비 우수한 단열 성능을 갖추었으며, 법규 개정에 따라 발코니 난간대를 접합유리로 대체하여 소비자들에게 개방감을 부여, 외관 차별화를 꾀할 수 있는 것도 장점. 특히 내부돌출창호 시스템 창호에는 적외선 영역의 반사율이 높아 실내·외 온도 차이가 클 경우에도 유리를 통한 열 전달이 거의 없도록 제작된 KCC 로이(Low-e)유리가 적용돼 에너지 절약 효과를 한층 높여준다. 로이유리는 창호의 열관류율(U-value)을 낮춰 실내·외의 열 이동을 감소시키기도 한다. 특히 일반 복층 유리에 비해 에너지 절감률이 25% 정도임을 고려하면 에너지 절약효과뿐 아니라 화석 연료 사용으로 인한 지구온난화 현상까지 막을 수 있어 환경보호에도 큰 도움이 되는 친환경 제품이다.
사진 및 자료제공 KCC 02-3480-5000, www.kccworld.co.kr




쉽고 간단하게 에너지 절약하는 다양한 문풍지
문풍지로 창문이나 현관 틈새만 잘 막아도 열 손실률이 30% 이상 감소되어 난방비를 14%나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주부 혼자서도 손쉽게 시공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법이 간단하고 가격대도 합리적이라는 점에서 효율적이다. 게다가 문과 창문 틈새로 들어오는 외부 소음이나 먼지를 막아주는 부수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제품협찬 3M(080-033-4114, www.3m.co.kr)

실내외용 문풍지.
할인점 판매가
실외용 중형 3천7백90원,
실내용 중형 2천9백90원

출입문 틈막이.
할인점 판매가
투명-6천8백90원

투명 문풍지.
할인점 판매가 좁은
폭 8m-1만2천6백90원

var ___BANNER = "ban_16818672546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