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0 (목)
 실시간뉴스
1월의 영화 소개
1월의 영화 소개
  • 송혜란 기자
  • 승인 2020.01.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두산>

‘신선한 발상’, ‘완벽한 케미’, ‘다양한 캐릭터’! 이는 영화 <백두산>을 보는 주요 관람 포인트다.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백두산이 폭발한다는 영화 속 상상력부터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수지 등 한곳에 모이기도 힘든 톱 배우들이 만나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작품을 통해 첫 호흡을 맞춘 하정우와 이병헌이 서로 다른 목적과 개성을 지닌 남과 북의 요원으로 분해 의외의 케미를 자랑, 예상치 못한 웃음을 선사한다. 마동석, 전혜진, 수지의 카리스마도 새로운 볼거리다. 남측의 비밀 작전에 참여하게된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 ‘리준평(이병헌)’과 얼떨결에 작전의 총책임자가 된 EOD 대위 ‘조인창(하정우)’, 그리고 작전의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애쓰는 ‘강봉래(마동석)’, 작전을 계획하는 ‘전유경(전혜진)’, 서울에서 홀로 재난에 맞서는 ‘최지영(수지)’까지 각기 다른 방식으로 재난에 맞서는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전개로 그려져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감독 이해준, 김병서 출연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수지 개봉 12월 19일
 

*editor’s pick

 

 

<시동>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 충만 반항아 ‘상필’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 특히 정해인, 염정아의 연기 변신이 기대를 모은다. 코미디와 정극을 왔다 갔다 한다.

감독 최정열
출연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개봉 12월 18일

<캣츠>

뮤지컬 ‘캣츠’가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아름다운 사운드 트랙을 바탕으로 한 퍼포먼스가 압도적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 역시 이번 겨울 전 세대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마치 정말 기적이 올 것처럼!

감독 톰 후퍼
출연 제니퍼 허드슨, 테일러 스위프트, 이드리스 엘바, 프란체스카 헤이워드, 주디 덴치, 이안 맥켈런 등
개봉 12월 24일

<천문: 하늘에 묻는다>

배우 최민식과 한석규의 만남으로 이목을 끄는 작품. 영화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과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다. 조선의 두 천재, 세종과 장영실을 최민식과 한석규를 통해 마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감독 허진호
출연 최민식, 한석규
개봉 12월 개봉

<고흐, 영원의 문에서>

반 고흐의 눈으로 본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이 영화가 그 호기심을 충족시켜 준다. 영화는 생전 대중의 인정을 받지 못했지만 예술에 대한 열정 하나로, 생애 마지막 순간까지 왕성한 창작 활동을 했던 빈센트 반 고흐의 모습에 집중한다.

감독 줄리안 슈나벨
출연 윌렘 대포, 오스카 아이삭, 매즈 미켈슨, 루퍼트 프렌드
개봉 12월 26일

<닥터 두리틀>

새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컴백작. 동물들과 대화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두리틀’ 역을 맡은 그는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난다. 이번에도 판타지 어드벤처 블록버스터다. 그가 직접 제작에 참여해 더욱 관심을 끈다. 스케일도 압도적이다.

감독 스티븐 개건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개봉 1월 8일

[Queen 송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