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4:30 (화)
 실시간뉴스
여성성병 조기 치료 위해서는 산부인과 성병검사 필요
여성성병 조기 치료 위해서는 산부인과 성병검사 필요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0.01.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병은 성관계에 의해서만 전염된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지만, 사실 생각보다 다양한 경로로 감염이 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중목욕탕이나 수영장 등 공공 위생 시설에서도 감염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여성성병의 종류는 임질, 클라미디아, 헤르페스 등이 있으며, 성병 초기 증상은 종류별로 서로 상이하다.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악취가 날 수도 있고, 성관계 중에 통증과 출혈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나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감염 사실을 모른 채 파트너에게 전염을 시키는 경우도 있다.

그러므로 성관계 경험이 한 번 이상이라면 산부인과에서 성병검사 1년에 한두 번 받는 것이 좋다. 만약, 정기적인 성병검사를 받지 않아 조기 치료할 시기를 놓친다면 이와 관련된 합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합병증으로는 골반염, 유산, 불임, 자궁 외 임신 등이 있어 심각한 상황까지도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여성들이 성병에 대한 거부감, 안일함, 수치심 등으로 산부인과 내원을 미루기도 한다. 이러한 행동은 성병을 악화시킬 뿐 완치하는 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오정은 원장은 “산부인과 성병검진은 1년에 한두 번만 받아도 성병 조기 발견 및 치료할 수 있다. 그러나 여성들이 성병에 대한 수치심 때문에 이를 알고서도 내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라며 “그렇다면 본인이 직접 진료 접수를 하는 키오스크 시스템이 있는 산부인과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