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20 (금)
 실시간뉴스
최기문 영천시장, 읍면동 대화 돌입
최기문 영천시장, 읍면동 대화 돌입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1.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행복지수 상승 위한 시민 체감형 행정 펼쳐
최기문 영천시장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화남면)
최기문 영천시장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화남면)

 

최기문 영천시장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8일 화남면을 시작으로 새해인사와 함께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한 읍면동 공감·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22일까지 16개 읍면동을 방문해 미래 영천발전을 위한 지역의 생생한 여론을 청취해 주요시책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 건의사항과 작은 불편사항까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소통의 장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자연스럽고 친숙한 분위기 속에서 지역리더 뿐만 아니라 다둥이, 다문화가족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격의 없는 토론을 통해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모으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주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한 궁금증을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사업관련 부서장이 배석·답변하고 조치결과 및 향후계획은 해당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 후 주민에게 자세히 알릴 계획으로 시민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소통 행정 구현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실시된 읍면동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 108건 중 추진완료 및 추진 중 87건, 장기검토 13건, 추진불가 8건으로 대부분 시정에 반영해 추진 중으로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속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시민중심의 시정운영에 역점을 두고 시민들이 느끼는 생활 속 작은 불편까지 세심히 개선해 나가는 시민 체감형 행정을 펼치겠다”며 “올 한해는 시의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원년의 해로 신년화두인 여민동락(與民同樂)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살리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첨단기업도시, 농가소득 향상 등 각 분야에 걸쳐 흔들림 없이 시정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번 읍면동 간담회는 ▲ 8일 화남면, 중앙동 ▲ 9일 화북면 ▲ 10일 대창면, 완산동 ▲ 13일 화산면, 동부동 ▲ 14일 자양면, 남부동 ▲ 15일 신녕면, 청통면 ▲ 20일 금호읍, 임고면 ▲ 21일 서부동, 북안면 ▲ 22일 고경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