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55 (목)
 실시간뉴스
‘TV쇼 진품명품’ 안중근 의사 추념가 악보 최초 공개…진미령·김현철·김나니 출연
‘TV쇼 진품명품’ 안중근 의사 추념가 악보 최초 공개…진미령·김현철·김나니 출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1.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유편호
흑유편호

12일(오늘) 오전 KBS ‘TV쇼 진품명품’ 1207회에서는 △흑유편호 △열쇠패 △안중근 의사 추념가 악보 등이 의뢰품으로 나온다.

‘TV쇼 진품명품’은 민간에 소장되어 있는 숨어있는 우리 문화재를 발굴해 그 가치를 살펴보고 우리 문화재의 보호의식을 고취시켜 잘 보존토록 유도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 흑유편호

이날 첫 번째 의뢰품은 검은 빛깔의 도자기 흑유편호 한 점이다.

15세기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도자기는 검은 빛깔의 흑유자기로 지금껏 봐오던 도자기와는 달리 납작한 형태를 하고 있는데…. 또한 그 수가 얼마 남지 않은 귀한 작품이라고 하는데 과연 이 도자기의 가치는 어느 정도일까? 흑유편호의 용도는 무엇일까?

열쇠패
열쇠패

■ 열쇠패

두 번째 의뢰품은 화려한 색감과 디자인의 민속품 열쇠패 한 점이다.

열쇠고리와 달리 왕실과 왕실과 사대부에서 혼수품, 감상용으로 사용되던 별전과 장식이 가득 달려있다. 할머니의 혼수품이었다는 열쇠패. 별전에 담긴 의미와 의뢰품의 용도, 그리고 얼마의 가치가 있는지 알아본다.

안중근 의사 추념가 악보
안중근 의사 추념가 악보

■ 안중근 의사 추념가 악보

세 번째 의뢰품은 세월의 흔적이 묻은 근 유물 책자 한 점이다.

이 책자에는 특별한 것이 담겨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바로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 추념가 악보. 안중근 의사를 기리는 '최초의' 추념가 악보라고 한다.

독립 의지가 담긴 안중근 의사 추념가와 청년 노래 2곡이 수록돼 있다고 하는 안중근 의사 추념가 악보가 ‘진품명품’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이날 전문감정위원으로는 김준영(도자기), 양의숙(민속품), 김영준(근대유물) 감정위원, 그리고 쇼감정위원단으로는 가수 진미령, 방송인 김현철, 국악인 김나니 등이 출연한다.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1TV ‘TV쇼 진품명품’은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KBS ‘TV쇼 진품명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