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GS25, 계산대 없는 '무인 편의점' 오픈 ... 물건 골라 나오면 자동 결제
GS25, 계산대 없는 '무인 편의점' 오픈 ... 물건 골라 나오면 자동 결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1.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GS25에서 이용객들이 쇼핑을 즐기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미래형 GS25에서 이용객들이 쇼핑을 즐기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GS25는 물건을 골라 나오면 자동으로 결제 되는 계산대 없는 미래형 'GS25을지스마트점'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BC카드가 스마트로와 함께 매장을 개발했으며 매장은 BC카드 본사에 위치하고 있다. 

고객은 BC카드의 모바일 결제 앱 BC페이북의 QR코드를 출입문에 접촉해야 입장할 수 있다. 점포에 들어가면 34대의 '딥러닝 스마트 카메라'가 고객 행동을 인식한다.

매대 별로 장착된 총 300여 개의 무게 감지 센서는 고객이 어떤 물건을 얼마만큼 고르는지를 감지해 딥러닝 스마트 카메라와 함께 고객의 소비 행동을 학습하고 규명한다. 물건을 고르고 출입문을 빠져나오면 AI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이 자동으로 결제해 고객에게 모바일 영수증을 제공한다.

GS25는 디지털 유통 기술을 더 완벽한 수준으로 끌어올려 미래형 매장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GS25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의 무인 매장, 운영 효율화가 필요한 위성 점포, 야간 미영업 점포 등 특수 점포에 우선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GS25 관계자는 "미래형 GS25 운영을 통해 단순히 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수준을 넘어서서 가맹점 경영주에게는 운영 편의와 효율화를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쇼핑 경험을 선물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