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35 (금)
 실시간뉴스
주예지, 용접공 비하 논란 사과 “불편 드려 죄송…변명 여지 없어” [전문] 
주예지, 용접공 비하 논란 사과 “불편 드려 죄송…변명 여지 없어” [전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1.15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주예지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 = 주예지 유튜브 채널 캡처

용접공 비하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던 수학 강사 주예지가 공식 사과했다.

주예지는 지난 14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분 분량의 사과 영상을 게시했다.

주예지는 이날 "어제(13일) 라이브를 진행하던 도중 댓글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제가 특정 직업을 언급하여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해주신 분들께 불편함을 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라고 말하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변명의 여지 없이 사과하는 말씀 드리고 싶다"라며 "저는 앞으로 말 한 마디 한 마디 조금 더 신중을 가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강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예지는 거듭 "사과의 말씀 드린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앞서 주예지는 지난 13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수능 가형, 나형 난이도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그렇게 공부할 거면 용접 배워서 호주 가야해. 돈 많이 줘"라고 말하면서 용접을 하는 듯한 모션을 취해 직업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네티즌들은 주예지 강사의 발언이 경솔했다고 비판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주예지는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주예지는 14일 출연 예정이었던 SBS 라디오 '배성재의 텐'도 출연을 취소했다. 이날 '배성재의 텐' 제작진도 공식 SNS를 통해 "오늘 저녁 8시30분 생녹방 예정이었던 공부의 신(주예지 출연) 방송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됐음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히며 해당 논란을 의식한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주예지는 중앙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한 뒤 현재 스카이에듀에서 수학 강사로 활동 중이다.

◆ 다음은 주예지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수학 강사 주예지입니다. 어제 라이브를 진행하는 도중 댓글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제가 특정 직업을 언급하여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해준 분들께 불편함을 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변명의 여지 없이 정말 사과하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앞으로 말 한 마디 한 마디 신중을 가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강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