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05 (목)
 실시간뉴스
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에 김형오 전 국회의장
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에 김형오 전 국회의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1.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오 전 국회의장
김형오 전 국회의장

자유한국당 4·15 총선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에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임명됐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비공개) 최고위회의를 통해 오는 4월15일 총선 공천을 총괄할 공천관리위원장에 김형오 전 국회의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김 위원장에 대해 "5선 의원으로 한나라당(한국당의 전신) 사무총장과 원내대표를 역임했다"며 "18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을 맡아 정파에 치우치지 않는 원칙과 소신의 국회를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현재는 백범 김구기념사업회 회장을 맡아 애국심과 정의, 포용력과 자기희생 등 백범의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우리 당에 계신 지도자로서 혁신적이고 개혁적인 마인드를 가진 분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오늘 공관위원장 인선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혁신의 길로 달려가겠다"며 "국민이 추천해 준 김형오 위원장은 앞으로 혁신과 공정으로 이기는 공천, 민생과 경제를 살리는 공천을 반드시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새로운보수당 등과) 보수통합 과정에서 공천에 따른 잡음이 없도록 협의해 나갈 것"이라며 "추후 공천관리위 구성에 협의 대상으로서 통합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공정하고 객관적인 공천으로 판단할 수 있는 기준과 틀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황 대표는 "여권의 총선 올인이 참으로 후안무치하다"며 "앞장서 사법농단 (철폐)을 외치던 판사들이 줄줄이 사표를 쓴다. 법복 대신 여당 후보 점퍼를 입겠다는 것이다. 이러려고 목소리를 높였던 것인지 씁쓸하다"고 비판했다.

또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도 출마 수순을 밟는다고 한다"며 "대통령 30년 지기(송철호 현 울산시장)를 시장으로 만들고 의원 배지 하나씩 챙기려는 모습에 국민들이 할말을 잃었다"고 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무능에 책임있는 정권실세들도 묻지마 총선 러시에 뛰어들고 있다. 대통령 직속 전현직 위원 52명도 총선행"이라며 "마음이 이렇게 콩밭에 가 있으니 국정운영이 잘될 리가 있느냐"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선거의 중립성과 공정성을 짓밟고 총선 거래로 권력만 탐하는 선거농단의 정점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며 "대통령은 즉각 총체적 선거농단을 중단하고 경제살리는 국정에 집중하라"고 촉구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