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55 (금)
 실시간뉴스
구로구, VR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구로구, VR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1.1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지탐험, 3차원 드로잉, 범죄사건 해결 등 19종 콘텐츠
‘스마트 구로 홍보관’서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30분
구로구가 신도림역에 위치한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 ‘VR(가상현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청 제공]
구로구가 신도림역에 위치한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 ‘VR(가상현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청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VR(가상현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에게 첨단 기술을 직접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마트시티 구로’도 널리 알리기 위해 VR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17일 밝혔다. 

‘VR 체험 프로그램’은 신도림역에 위치한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체험 내용은 △지진‧태풍 대응 훈련 △소화기‧제세동기 사용법 △자연 속 휴식과 극지‧심해 탐험 △3차원 드로잉 △범죄사건 해결 등 19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는 이 중 2종의 콘텐츠를 선정해 주기적으로 교체 운영하며 보다 다양한 체험이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홍보관을 방문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는 구로구가 추진하는 각종 스마트 도시 사업도 살펴볼 수 있다. 지난해 9월 개관한 홍보관은 스마트 도시 시민상황실, 디지털 트윈, 게이트비전, 스마트 오피스, 디지털 갤러리 등으로 꾸며져 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 구로 홍보관을 찾아 VR 체험을 즐기고 미래 도시의 모습도 만나 보시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