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0 (금)
 실시간뉴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샤이닝’ 여배우 셀리듀발 몰락 사연…고대 이집트 임신 테스트기 外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샤이닝’ 여배우 셀리듀발 몰락 사연…고대 이집트 임신 테스트기 外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1.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신비한TV 서프라이즈’

19일(오늘)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 899회에서는 △거장의 그림자 △고대 이집트의 임신 테스트기 △우유를 사수하라 △극한 직업 등이 방송된다.

◆ 거장의 그림자

1980년 미국, 샤이닝이란 영화 한 편이 개봉되는데…. 이 공포 영화는 이례적으로 전미 흥행 순위 10위를 기록한다. 그런데, 그로 인해 불우한 인생을 살고 있다는 샤이닝의 여주인공! 셸리 듀발의 사연은?

◆ 고대 이집트의 임신 테스트기

현대에 빠르고 간편하게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임신테스트기는 과학적 원리를 이용해 만든 것이었다. 그런데 놀랍게도 기원전 1825년 고대 이집트에도 임신 테스트기가 있었다? 그 정체는 무엇일까?

◆ 우유를 사수하라

1931년 미국, 가장 악명 높은 마피아 조직이 어딘가를 급습하는데… 조심히 무언가를 실어 나르는 그들. 놀랍게도 그것은 우유였다. 뜻밖에도 유통기한 시스템을 만든 사람은 마피아 보스 알 카포네라는데, 과연 그 사연은?

◆ 극한 직업

왕의 변기를 들고 다닌 ‘변기 담당관’, 볼링핀을 정리했던 ‘핀 보이’ 등! 역사 속에 특이한 직업들이 존재했는데…. 모두를 놀라게 한 또 다른 뜻밖의 직업이 있었다? 18세기 말 영국의 극한직업, 그 정체는 과연 뭘까.

한편 언빌리버블 스토리 ‘10링깃의 사랑’ 편에서는 말레이시아 지폐에 얽힌 놀라운 사연을 소개한다.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우리 주변의 작고 사소한 사건으로부터 세계적인 사건들을 재연형식으로 재구성해 새로운 정보와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