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1월호 -뷰티레슨/메이크업 최신정보 10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1월호 -뷰티레슨/메이크업 최신정보 10
  • 양우영 기자
  • 승인 2020.02.2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1년 1월호

TECHNICAL MAKE UP

보다 아름다운 모습으로 남앞에 서고 싶은 것은 모든 여성들의 소망. 따라서 얼굴의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강조해 주는 메이크업은 여성들에게 필수적이 아닐 수 없다. 그렇다고 지나치게 유별난 화장은 금물. 좀더 진하게 좀더 많이, 하는 식으로 욕심내어 얼굴을 다듬다 보면 자칫 천작해지기 쉽다. 화사함을 잃지 않으면서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메이크업 테크닉 10가지.

1991년 1월호 -뷰티레슨/메이크업 최신정보 10-1
1991년 1월호 -뷰티레슨/메이크업 최신정보 10-1

 

BASE

1 우선 잡티를 제거한다

얼굴에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기미, 주근깨, 눈밑 그림자 등에 '안티스틱'을 발라 잡티를 제가한 뒤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깨끗한 피부톤을 유지할 수 있다. 또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손끝에 묻혀 가리고 싶은 부분만 포인트 커버하는 것도 좋다. 그러면 투명감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손끝에 묻힌 파운데이션을 톡톡 두드리듯 바를 것.

 

BASE

2 파운데이션으로 입체감을 준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바르면 잘 퍼지지 않아 얼룩이 지기 쉬우므로 바를 부분에 맞게 양을 적당히 분배하여 바르도록. 피부톤보다 조금 어두운 색을 펴 바르고 밝은 베이지 라이트를 이마, 코, 턱밑에 펴 바르면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 자연스럽게 파운데이션을 펴 바른 뒤 분첩에 파우더를 묻혀 턱에서부터 이마쪽을 향해 두드리듯 바른다.

 

1991년 1월호 -뷰티레슨/메이크업 최신정보 10-2
1991년 1월호 -뷰티레슨/메이크업 최신정보 10-2

 

EYEBROW

3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눈썹 화장

눈썹을 손질할 때는 먼저 눈썹 브러시로 눈썹을 털이 난 방향으로 빗어 정돈한다. 그리고 소질하기 전에 아이브라우펜슬로 원하는 눈썹 모양의 윤곽을 그려 놓는다. 자연스러운 눈썹을 그리기 위해서는 아이브라우펜슬을 납작하게 깎아 사용하는 게 효과적. 요즘은 약간의 손질로 선을 강조하면서 자연스러움을 잃지 않는 눈썹 모양이 유행이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