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5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순천 볶먹탕수육·짜장면, 파에야·감바스 달인, 논산수제비·용인초밥 달인
[생활의 달인] 순천 볶먹탕수육·짜장면, 파에야·감바스 달인, 논산수제비·용인초밥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1.26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707회 - 708회
SBS 생활의 달인 707회 - 708회

SBS TV ‘생활의 달인’ 707회와 708회차에서는 스페인 요리-파에야·감바스 달인, 은둔식달-논산 수제비 달인, 은둔식달-용인 초밥 달인, 순천 볶먹 탕수육·짜장면 달인, 국가 대표 암산 달인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지난 1월 20일(707회)과 21일(707회) 방송된 내용을 소개한다.

◆ 스페인 요리 - 파에야·감바스 달인 : 조종범 달인

한국에서 만나는 스페인의 맛! 신선한 재료와 달인만의 비법으로 스페인 집밥을 재현한 이곳은 서울 마포구의 한 스페인 요리 전문점. 이곳에서 요리를 만드는 달인은 조종범 (男 / 46세 / 경력 20년) 달인이다. 신선한 홍합과 새우, 그리고 비법 육수로 만든 빠에야는 한 입 먹는 순간, 스페인의 어느 가정집으로 순간 이동한 착각이 들게 할 정도. 또한 올리브오일과 마늘 그리고 비법 소스를 곁들인 감바스는 꼭 먹어야 할 메뉴 중 하나라고 한다. 달인의 탄탄한 내공이 만들어낸 맛의 향연은 스페인에 가지 않고도 스페인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달인은 스페인에서 유학 한 번 다녀온 적이 없음에도 자신만의 남다른 비법으로 스페인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가 만드는 환상적인 스페인 요리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707회 방송에서 놀라운 비법으로 스페인 정통 빠에야를 완벽 재현했던 조종범 달인! 하지만 그의 비법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빠에야와 함께 스페인의 대표 요리로 손꼽히는 감바스! 스페인어로 새우를 뜻하는 감바스는 새우와 마늘, 그리고 올리브오일이 어우러져 한국인의 입맛에도 딱 맞는 대표적인 스페인 요리로 불린다. 여기에 달인의 감바스에는 좀 더 특별한 비법이 들어간다. 무려 세 가지의 각자 다른 새우가 어우러져 풍미가 진하고, 여기에 달인표 특제 소스가 더해져 찰떡같은 케미를 이룬다. 대한민국에 스페인 요리 열풍을 불러일으킬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스페인 요리-파에야·감바스 달인 <엘비스텍> : 서울 마포구 연남로1길

◆ 은둔식달 - 논산 수제비 달인 : 배수월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707회 방송에서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어느 수제비집. 추운 겨울, 따뜻한 수제비를 먹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가득한 달인의 가게. 이곳의 달인은 방송 출연을 극구 거부하다가 결국 얼굴 대신 비법만 보여주기로 하고 어렵게 출연을 허락했다는 후문이다. 보는 이로 하여금 침샘을 자극하는 이 수제비는 특별한 비밀이 숨어있다는데, 그 비밀은 바로 반죽에 있다. 마치 호떡 반죽을 연상케 할 정도로 부드러운 수제비 반죽은 달인만의 숙성 비법을 이용해 부드러움은 지키면서 풀어지지 않는 매력을 지닌다. 오직 입소문으로 소문난 수제비 맛집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은둔식달-수제비 달인 <부자주걱수제비> : 충남 논산시 중앙로500번길

◆ 은둔식달- 용인 초밥 달인 : 김석중(남, 70세, 경력 54년)

708회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어느 일식집. 오랜 경력의 특급 호텔 출신의 일식 셰프 달인과 그 뒤를 잇는 둘째 아들, 그리고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중무장한 첫째 아들이 운영하는 곳이다. 일식 4대문파 출신 잠행단 임홍식 셰프도 한 수 접고 들어갈 정도로 깊은 내공을 자랑하는 달인! 그는 회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과 철학으로 일식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못해 요리를 시작한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칼을 놓지 않고 직접 회를 썰고 초밥을 만들고 있다. 그리고 그런 달인의 숙련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숙성시킨 회와 신선한 초밥은 주변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식에 대한 열정을 고스란히 녹여낸 달인의 비법은 과연 무엇인지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은둔식달-초밥 달인 <킹스시>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정든로6번길

◆ 순천 볶먹 탕수육·짜장면 달인 : 임민호 달인

<생활의 달인> 705회 방송에서 놀라운 짜장면 비법으로 화제를 모았던 임민호(男 / 63세 / 경력 48년) 달인! 방송 이후 밀려드는 손님에 숨 돌릴 틈도 없을 만큼 바빠졌다고 한다. 하지만 여기서 놀라기는 아직 이르다. 중식 면 요리의 대표 주자 짜장면과 함께 고기 요리에서 중식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탕수육! 이 탕수육에도 달인만의 비법이 숨어있다. 고기를 숙성하는 것부터 튀기는 것까지 어느 것 하나 흐트러짐이 없는데... 특히 이 집 탕수육은 부먹도, 찍먹도 아닌 처음부터 탕수육 고기에 소스를 볶는 ‘볶먹’이 특징이다. 그렇게 볶아진 탕수육은 새콤달콤한 소스의 맛이 잘 배이면서도 튀김옷의 바삭한 식감은 그대로 살아있어 한 입 먹는 순간 환상적인 느낌을 주게 만든다. 과연 짜장면에 이어 달인표 탕수육 속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지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해보자.

▷ 순천 수타 짜장면·탕수육 달인 <옛날손짜장> : 전라남도 순천시 남정동(우석로)

◆ 국가 대표 암산 달인 : 정민규 달인

계산기를 주눅 들게 만드는 암산 천재가 나타났다! 암산으로 전국을 제패한 달인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곳은 전북 군산시. 이곳에서 만난 암산 신동은 정민규(男 / 15세) 달인이다. 암산이 놀이처럼 재미있다는 달인. 9자리 암산이 가능하다는 달인은 보기만 해도 골치 아픈 숫자를 자유자재로 갖고 놀며 암산을 즐긴다. 어린 나이임에도 뛰어난 집중력으로 어떤 상황에도 침착하게 암산을 해나가며 국내는 물론 세계 대회까지 제패하며 실력을 입증받았다. 그런 달인에게도 어김없이 찾아온 <생활의 달인>표 미션! 과연 쉴 틈 없이 쏟아지는 제작진의 미션도 통과할 수 있을까?

707회 방송에서 놀라운 암산 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정민규 달인! 그의 암산 실력은 학원에서만 그치지 않는다. 제작진을 마트로 끌고 간 달인! 여기서는 어떤 능력을 보여줄까 싶었는데, 매대에 놓여있는 물건의 가격을 눈으로 보고 오직 암산으로만 다 더해보겠다고 한다. ‘과연 이게 정말 가능할까?’ 싶었던 제작진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어버린 달인! 그래서 준비했다. 지난해 빛의 속도로 놀라운 한 손 타자 실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했던 서주환 달인과의 대결! 계산기 vs 암산이라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대결의 결과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번에는 스케일을 더욱 넓혀서 30자리 암산에 도전한다! 은행 20년 근속자 출신도 ‘이런 숫자는 처음 본다’며 고개를 절레절레 내저었던 극한의 문제. 과연 달인은 모든 미션을 통과할 수 있을까? 15세 암산 달인의 놀라운 도전이 <생활의 달인>에서 펼쳐진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