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5 (금)
 실시간뉴스
세기의 명곡으로 가득한 <조조 래빗>, 어떤 영화? '유쾌 발랄 전쟁 영화'
세기의 명곡으로 가득한 <조조 래빗>, 어떤 영화? '유쾌 발랄 전쟁 영화'
  • 전해영 기자
  • 승인 2020.01.3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쾌 발랄한 전쟁 영화 <조조 래빗>에 세계적인 팝스타 비틀즈의 명곡 ‘I Want To Hold Your Hand’와 글램 록의 대부 데이빗 보위의 ‘Heroes’가 OST로 삽입, 보는 재미 뿐 아니라 흥겨운 음악으로 듣는 재미까지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조 래빗>은 상상 속 ‘히틀러’가 유일한 친구인 10살 겁쟁이 소년 ‘조조’가 집에 몰래 숨어 있던 미스터리한 소녀 ‘엘사’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영화다.

제2차 세계대전 말미를 배경으로 한 <조조 래빗>의 오프닝은 귀에 익숙한 흥겨운 음악으로 여타의 전쟁 영화와는 시작을 달리한다. 바로 세계적인 팝스타 비틀즈의 명곡 ‘I Want To Hold Your Hand’가 흘러나오는 것.

<조조 래빗>의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은 참혹한 전쟁과는 대조적으로 유쾌하게 진행되는 극의 아이러니를 극대화하기 위해 비틀즈의 음악을 선택, 원곡자인 폴 매카트니를 설득하는 데 공을 들였다.

‘히틀러’ 영화라는 점에 주저했던 폴 매카트니는 증오가 아닌 사랑의 의미를 전하는 영화의 메시지에 깊이 공감해 사용을 허락, 곡은 영화적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듣는 즐거움까지 전하며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또한 베를린 장벽을 무너뜨리고 독일 통일의 싹을 틔운 곡으로 여겨지는 글램 록의 대부 데이빗 보위의 ‘Heroes’가 마지막 장면을 가득 메워, 영화 속 상황과 맞는 가사와 메시지를 통해 보는 이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다.

세계적인 스타들의 명곡으로 스크린을 가득 채운 <조조 래빗>은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국내 예비 관객들에게 또 다른 관람 포인트로 기대감을 더한다. 영화는 2월 5일 개봉.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