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0 (목)
 실시간뉴스
김해시, 신종코로나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
김해시, 신종코로나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2.0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없지만 매뉴얼보다 강한 대책 추진”

김해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외 확산에 따라 비상방역대책반을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29일부터 보건소 차원에서 운영해온 방역대책반을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시켜 허성곤 시장이 직접 상황을 관리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기존 방역대책반과 30개 부서 협업 체계로 운영되며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청정지역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관내 소방, 경찰,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보건·의료단체, 전문가 등 가용자원을 최대한 총동원해 함께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런 가운데 시는 보건소, 김해중앙병원, 조은금강병원, 갑을장유병원 4곳에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이며 시민들에게 예방수칙 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려 상담대표전화(330-4481)을 증설하고 콜센터 상담인력을 확대했다.

또 외국인 이동이 많은 동상시장 내 홍보부스 서리, 다문화가족센터 등 외국인 관련 시설 등에 대한 홍보를 강화했다.

이밖에 전 읍면동 책임담당자를 지정해 시민행동요령을 홍보하고 여러 나라 언어로 된 홍보물을 별도 제작해 배부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허성곤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우리시에 확진자는 없지만 외국인과 중소기업이 많은 만큼 감염병 위기대응 매뉴얼보다 더 강화된 예방대책을 강구하고 시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라”고 지시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