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30 (목)
 실시간뉴스
한화생명, ‘보험금지급능력최고등급’ AAA 획득
한화생명, ‘보험금지급능력최고등급’ AAA 획득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2.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은 지난달 말 국내 3대 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지난 2008년 2월 한국기업평가와 NICE신용평가로부터 신용평가 AAA를 받은 이후 13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했다. 한국신용평가에서는 10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AA를 받았다.  

국내 3대 신평사는 한화생명의 시장지배력 기반의 우수한 사업성, 다변화된 보험 포트폴리오를 통한 안정적 수익기반을 높이 평가했다. 또 리스크관리능력을 바탕으로 이익창출력과 지급여력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화생명은 2019년 9월말 기준 총자산 118조8000억원, 보험료 수입 기준 12%대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업계 2위의 대형 생명보험사다.

신평사는 한화생명이 1946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사로서 전속설계사 위주의 영업채널을 보유하고 있어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영업조직의 안정성 지표인 설계사정착률과 계약유지율 지표는 업계 평균을 웃돌고 있으며 보험계약 관리가 효과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상품 측면에서는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 특별계정 상품으로 고르게 분산된 포트폴리오를 보이고 있는 점이 사업 다각화 측면에서 긍정적인 요인으로 꼽혔다.

특히 최근 수익성과 영업기반의 안정성 측면에서 우수한 보장성보험 비중 확대로 보험 포트폴리오의 질적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신평사는 한화생명의 자산건전성을 우수하다고 평가하고, 올해 회사의 수익성도 과거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봤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