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40 (금)
 실시간뉴스
입춘에 서울 등 중부에 눈 '펑펑' ... 뒤이어 한파 찾아와
입춘에 서울 등 중부에 눈 '펑펑' ... 뒤이어 한파 찾아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2.0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기상 봄을 알리는 입춘(立春)인 4일 오전 서울 광화문네거리에서 두꺼운 옷을 입은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절기상 봄을 알리는 입춘(立春)인 4일 오전 서울 광화문네거리에서 두꺼운 옷을 입은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24절기 중 첫번째 절기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立春)인 4일 눈이 내린 뒤 한파가 찾아온다.

기상청은 이날 차차 흐려져 경기 북부를 시작으로 내리는 눈이 늦은 오후에는 서울·인천·경기 남부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최저기온은 -10.7~0.3도, 최고기온은 3~10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 북부 일부는 정오, 서울 일부지역에선 오후 3시쯤 눈이 내리기 시작할 전망이나 중부지방에 생성된 고기압에 의해 조금 늦어질수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서울 기준으로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에 사이에 다소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퇴근길 눈길을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 전북, 경북 서부내륙, 제주도(산지 제외), 서해 5도에서 1~5㎝ 정도의 눈이 예상된다. 전남과 경남 북서내륙은 1㎝ 내외, 제주도 산지에는 5일 새벽까지 5~10㎝, 울릉도와 독도에는 6일까지 10~20㎝의 많은 눈이 내린다.

눈이 내리면서 강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밤 10시를 기점으로 서울과 인천(강화), 세종, 그리고 경기도와 강원도, 충청남도 대부분 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것으로 전망했다. 충청북도와 전라북도 일부지역에도 이날 밤 11시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이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