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3:25 (목)
 실시간뉴스
강진읍새마을부녀회, 공병 모아 정월대보름 맞이 음식나눔
강진읍새마을부녀회, 공병 모아 정월대보름 맞이 음식나눔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2.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강진읍새마을부녀회는 작년 한 해 우리의 생활 주변에 방치되거나 버려지는 폐농자재·폐비닐·폐농약병·헌옷·고철·폐지·공병 등 5톤에 달하는 재활용폐기물과 헌옷 3톤을 수거해 판매한 수익으로 20개 마을 경로당에 총 200만 원 상당의 정월대보름 음식을 기탁했다.

이번 행사는 정월 대보름을 맞아 새마을부녀회의 뜻을 모아 건강을 기원하는 부럼을 비롯해 백미 20kg 1포, 한과, 계란 2판 등을 마련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음식나눔을 진행했다.

또 30명의 회원들이 단합해 한국 명절과 문화가 낯선 다문화가정을 찾는 등 대대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이 밖에도 강진읍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연말연시가 되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가정을 위해 밑반찬 지원,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로당에는 고추장, 떡국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더불어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고옥희 회장은“1년간 고생하여 모은 수익인 만큼 값어치 있게 사용하자는 회원들의 뜻을 빌어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건강을 기원하는 부럼 등을 준비했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잘 사는 강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강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