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00 (금)
 실시간뉴스
美 해리스, '짜파구리' 먹으며 봉준호 '기생충' 수상 환호
美 해리스, '짜파구리' 먹으며 봉준호 '기생충' 수상 환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2.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10일 대사관 직원들과 '짜파구리'를 먹으며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영화제 수상을 축하했다. (주한미국대사관  제공)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10일 대사관 직원들과 '짜파구리'를 먹으며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영화제 수상을 축하했다. (주한미국대사관 제공)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10일 대사관 직원들과 '짜파구리'를 먹으며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을 축하했다.

해리스 대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사관 동료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먹으며 오스카 시상식 관전 파티를 즐기고 있다"며 "기생충으로 한국 영화 최초의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에게 축하를 전한다. 더 많은 수상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의 합성어인 짜파구리는 영화 기생충의 흥행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속에선 조여정(연교 역)이 짜파구리를 먹는 장면이 나온다.

해리스 대사는 이날 대사관 계정을 통해서도 "아카데미 시상식 보시며 기생충 응원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해리스 대사도 대사관 동료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직접 만들어 먹으며 시상식을 시청하고 있다. 모든 후보들에게 행운을 빈다"고 올렸다.

이날 기생충은 최우수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국제극영화상까지 받으며 2019년 개봉한 영화 중 전세계 최고의 영화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한편 해리스 대사는 앞서 지난 6일에는 한국 배우들과 할리우드의 합작품이라고 할 영화 '미나리'의 제36회 선댄스영화제 수상을 축하했다.

해리스 대사는 "한국계 미국인 감독인 리 아이작 정 감독의 영화 '미나리'가 선댄스영화제에서 미국 영화 부문 최고상인 심사위원 대상과 관객상을 수상했다는 기쁜 소식 들으셨나요"라고 수상을 축하했다.

해리스 대사는 이어 "조만간 이 영화를 보고 싶네요”라며 "정 감독님 축하드립니다"라고 감독을 향해 인사도 남겼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